미국 남북 전쟁에서 살아남기 2 만화로 보는 세계사 대사건
정나영 글, 현보 아트스쿨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만화로 보는 세계사 대사건

<< 미국 남북 전쟁에서 살아남기 >> 

 

역사를 알아야 할 나이라 우리 역사에 관한 책들을 보여주고 있는데 세계사는 아직~~ 좀 이르다고 생각했답니다.

학창시절을 되돌아보면 세계사만큼 복잡한것도 없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초등 아이들에게 세계사는 조금 늦게 보여줘야지 했는데

이번에 이 책을 보고 그 생각이 달라짐을 느꼈어요.

만화로 보는 세계사 대사건 프랑스 혁명이후에 미국 남북전쟁이야기 그 두번째 책이랍니다.

남북전쟁에 관한 1편을 못본상태였는데 2편을 먼저보게 되었지만 아이도 재밌어 하고,

편하게 읽을수 있다는 장점이 아주 크게 작용하네요.

 

 

남북전쟁에서 가장 먼저 떠올리는 사람은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이죠. 그의 연설도 그의 이름만큼 유명한데

"...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정부... "라는 이야기는 누구든 알고 있는 연설내용이죠.

링컨의 노예 해방은 북부가 전쟁에서 승리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지만 남북 전쟁이 끝나자마나 암살당했던

그의 이야기를 보면 노예제도와 지금의 미합중국이라는 이름의 뜻도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만화라서 인물의 특징이 잘 살려져있고, 등장인물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이야기하고 있네요.

미국하면 인디언이 생각나는 이유도 그리고 쏙쏙 세계사에서 미국의 원주민인 인디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아이가 가장 눈여겨봤던 부분이었어요.

만화이야기를 따라가면 노예 해방, 게티즈버그 연설등 역사적인 이야기들이 어렵지 않게 다가옵니다.

관련 내용은 이미지와 자세한 설명이 있는 쏙속 세계사 부분에서 잘 짚어주고 있구요.

남북전쟁이후 현재의 오바마 대통령까지 나옵니다.

 

우리 역사를 알고 세계사를 알아가기보다 우리역사와 함께 같이 알아갈수 있게 쉽게 나온책이 있으면

같이 하나씩 짚어주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저는 이 책 1편부터 다시 아이에게 보여주고, 세계사도 그리 어렵지 않게 아이들에게 다가갈수 있다는것도 알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