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xford Read and Discover
옥스포드가 만든 흥미만점 논픽션 리더스.
리더스는 아이가 관심이 있는 분야면 더 좋겠다 싶었는데 유명한 옥스포드에서 만든 책을 만났어요.
level 3 중에 Animals in the Air
세상에서 가장 빠른 새는 무엇일까? 날아다니는 다양한 동물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책이랍니다.
아들이 동물에 관심이 많아서 이런 책은 영어지만 흥미롭게 읽을수 있게 되어있어 좋네요.

본책과 CD 그리고 Activity Book으로 이루어져있어요.
Level3는 초등 3학년 정도니 영어공부한 아이의 실력에 맞춰서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실제 사진과 함께 내용이 있어서 그런지 내용을 파악하고, 흥미를 가질수 있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네요.
토픽과 본문의 단어를 그림으로 설명한 picture Dictionary가 좋았어요.
일반적으로 단어만 찾게 해주는것과 다르게 그림으로 되어있어서 단어를 더 잘 익힐수 있게 해주네요.
Activity Book에서는 쓰기와 다양한 문제들이 있는데 이정도 하려면 좀 더 공부를 해야겠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연습문제나 책의 내용을 파악했는지 알수 있는 문제들은 풀면서 다시한번 책을 보게 되네요.
빈칸 채우기나 가로세로 낱말 같은 문제들은 익숙해서 그런지 아이가 좋아하고, 쉽게 풀수 있었어요.
초등 교과과정을 기반으로 구성해서 필수 어휘와 지식을 동시에 배울수 있다고 하는데
이책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읽기를 할수 있다는겁니다.
일반적인 읽기 교재와 다른 깊이가 있고, 내용도 다양한 주제에 맞게 볼수 있다면 전권을 보면 정말 좋겠다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