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놀라운 이야기 바다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수잔 바라클로우 지음, 김맑아 옮김, 브라이언 러스트 그림, 김병직 감수 / 라이카미(부즈펌)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 아주 놀라운 이야기 바다 >>

 

부즈펌의 '아주 놀라운 이야기' 시리즈가 벌써 세번째네요.

첫 책은 공룡이라 완전 열광했었던 기억이!

거기다 곤충은 자연관찰책으로 많이 봤는데... 했다가 눈이 동그랗게 되었었답니다. 일반 책에서 볼수 없었던 그림과 많은 자료들로 말이죠.

아들 공룡에 곤충에 대해서 모르는거 있음 이 두권으로 해결 가능!

이번엔 바다이야기라니 더욱 기대했어요.

기본적으로 이 책을 보면 속지에 나와있는 책속의 동물들이 있는 카드가 있는데 이 카드가 아이들에게는 정말 유용하거든요.

재밌게 보면서도 책속의 내용들을 다시한번 살펴볼수도 있고 말이죠.

 



 

바다는 아직도 신비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곳중에 하나죠.

그속에 사는 생명체들의 모습과 그들의 생태를 알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아요.

상어외에 바닷물고기, 그리고 민물고기, 해파리 문어등 갑각류와 연체동물과 포유류, 파충류 그리고 희한한 동물들이 많이 살고 있는데

이책에서는 다 볼수 있었답니다.

상어는 특히 우리집 형제들이 좋아하면서 신기하면서 봤어요.

청상아리. 무서운 상어중 하나죠.

입에는 바늘처럼 길고 날카로운 이빨이 있는데 이 이빨이 참 잘 들어난 그림과 낚시꾼과 청상아리의 한판승이 ㅠㅠ

다리를 물어버렸네요.

최고 길이 4M, 무게가 450Kg, 사는곳은 온대, 아열대, 열대 해역 그리고 가끔은 16도씨보다 낮은 차가운 바다에도 있다니.

청상아리는 보통 물고기보다 영리하다고 하니 정말 만나면 안될것 같아요 ㅋ

책 왼쪽 위에는 다른 색으로 각 주제별이 뚜렷하게 나타나게 되어있어요.

원하는 주제별을 찾기도 쉽게 되어있더라구요.

왼쪽 전체에는 해당 물고기의 모습이 정말 크기~~~ 이만큼 큰 이미지를 보기도 힘들어에요.

그리고 오른쪽에서는 서식지는 지도을 통해,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도 담겨있어서 아이가 좀더 폭넓은 지식을 얻기에 좋은것 같아요.

 







 

책을 보자 마자 그자리에서 서로 싸우고 ㅋㅋ 서로 읽겠다고 싸우니 이걸 말려야 하나 어쩌나

결국 같이 보기로 하고, 둘이서 사이좋게 앉아서 보고 있어요.

책을 받은 바로 그자리에서 한참을 보고 있는데 정말 흐뭇하게 바라봤답니다. ㅋㅋ

 

특징이 잘 나타난 이미지 한컷만 봐도 그 어떤 설명이 필요없이 자세히 되어있는데.

일반 책에서 만나는 바다 동물들과 다르다는 것을 확실히 느끼게 해주는 책이랍니다.

정말 놀라운 이야기들이 가득한 책이죠.

다음은 또 어떻게 놀라게 해줄지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