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 장자 상상에 노닐다 ㅣ 10대 고전으로 날다 3
김정빈 지음, 김덕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 장자 상상에 노닐다 >>
책 제목보면서 어렵지 않을까... 먼저 생각하고 약간의 두려움과 설레임으로 책을 펼쳤다.
어려우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과 와~~~ 늘 듣던 공자, 맹자의 이야기가 아닌
장자의 이야기는 어떤 이야기들이 있을지 궁금함에 설레기도...
다행히도 만화로 되어있어서 부담 백배는 없었고, 10대가 읽을수 있는 고전.
작가의 말을 듣고 도가 학파인 노자에 이어서 장자의 사상을 알수 있겠다 싶다.
청소년을 위한 행복한 고전 읽기 시리즈 논어, 손자에 이은 장자인데 앞의 책들을 다시금 읽고 싶게 만드는 책이었다.
10대 아이들의 눈높이를 잘 맞춘 만화와 이야기는 쉽게 이해할수 있게 설명되어있다.
도가철학을 창시한 노자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장자의 생애, 장자의 사상.
그리고 <<장자>>의 해설을 내편, 외편, 잡편으로 나눠서 설명하고 있다.
10대를 위한 장자 멘토링은 꼭 필요한 부분이었다.
지금의 아이들에게 장자의 사상 그대로보다 한 단계 높혀서 좀더 가깝게 느낄수 있게 해주는 부분이기도 하니.
상상력, 자유로이 꿈꾸고 창조하라... 다른 사상가와 다른 생각을 느낄수 있는 부분들이 있었다.
"10대를 위한 고전 블로그" 부분은 마치 컴퓨터를 켜서 보는 것과 같은 느낌.
<<장자>>의 심오한 사상을 장자의 생생한 육성이 담겨 있는 원전을 통해 만나보는 부분인데
원전은 잘 설명해줘도 아직은 어려운 느낌이 팍팍 ㅋㅋ
만화로 다시한번 읽어보는것이 더 좋을듯 하지만 어렵다고 앞쪽만 볼수는 없으니
언젠가 원전을 다 이해할날이 오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본다.
아들이 나보다 더 먼저 내용을 파악해서 자신만의 해석을 해주길 은근 기대도 해볼까 한다.
독특한 경험이었다.
어렵게 느껴졌던 중국의 사상가의 일생과 그의 생각을 알아보는데 그 어떤 책보다 쉽게 되어있어서 말이다.
그리고 원전을 잊지 않게 해주니 장자의 사상을 접하면서 장자처럼 자유롭게 상상에 노닐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