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처럼 할래요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03
마르쿠스 피스터 글.그림, 임정은 옮김 / 시공주니어 / 201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 아빠처럼 할래요 >>

 

얼마전 2주 정도 출장을 다녀올 일이 있었던 신랑이 새로운 모습을 보이겠다고 했다.

가족을 떠나 길다면 긴 시간을 못봤더니 누구보다 아이들이 보고 싶었다면서 정말 애들한테 잘하겠다고 ㅋㅋ 

그리고는 "아빠가 달라졌어요~~~" 를 실천하고 있는 아이들의 아빠에게 딱 맞는 책을 만났다.

딸아이는 어른이 되고 싶으면 엄마의 옷을 입고, 화장을 하는것을 좋아하는데

사내 아이들은 아빠 모습에 괜한 동경을 하게 된다. 이 책에서의 따라쟁이 닐스처럼...

 

닐스의 귀여운 모습과 더없이 넓은 마음을 가진 멋진 아빠의 모습을 보면서

세상 모든 아빠가 이렇게 대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게 했다.

 




 

 

 

닐스는 아빠가 마시는 커피를 마시고 싶다며 우유가 싫다고 해요.

무조건 안돼! 라고 하지 않고...

어른이 되면 마시라며 커피위의 크림을 맛보게 해줍니다.

아빠처럼 수염 깎고 싶은 닐스에게 면도 거품을 조금 발라주고, 카드를 가지고 싶다면 대신 카드영수증을 갖게 해주네요.

안돼~가 아니라 어른이 되서 하라고 지금은 할수 없다는것을 알려주면서

대신 하고 싶은 마음을 이해한다는 표현을 해주는 아빠의 배려가 눈에 띄는 이야기에요.

요리를 할때 위험하니 대신 샐러드를 할 기회를 주고, 스스로 할일을 정할수 있게 어른이 되면 할수 있을것들을 이해시킵니다.

닐스는 그런 아빠의 마음을 아는지 떼를 쓰거나 하고 싶은 것을 계속 하려고 하지는 않아요.

 


 

이제는 기차 놀이를 하는 닐스에게 아빠가 다가가지만 너무 커서 안된다고 반격에 나서네요 ㅋㅋ

귀여운 닐스의 행동이 참으로 이쁘게만 보였어요.

그리고는 닐스는 아빠보다 훨씬 큰 기관사가 되었네요.

 

아빠를 너무도 사랑하는 닐스, 닐스를 정말루 사랑하는 아빠의 모습을 선명하고 귀여운 그림으로 볼수 있어요.

내용을 읽다보면 아빠의 사랑이 물씬 느껴지게 됩니다.

"무지개 물고기"가 두말 할 필요없이 유명하듯. 이제 닐스를 모르는 아이들이 없을것 같아요.

이제는 닐스를 통해서 아빠의 사랑을 마음껏 느끼며 아빠가 읽어주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책!

따라쟁이 아들에게 아빠의 사랑을 느끼게 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