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대탐험 1 - 인류 문명의 진화와 발전 인류 대탐험 1
신승희 지음, DH 미디어 그림 / 소담주니어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인류 대탐험 1 >>

 

세상이 어떻게 생겨났을까?

제일 처음 아무것도 없는 지구에 사람이 생겨나기까지를 궁금해했던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만 짧게 이야기해줬는데 이 책으로 인류가 어떻게 생겨났고, 그 진화과정은 어떠했는지 알수 있게 해줘서 참 유용했어요.

지구나이는 얼마나? 50억 년쯤으로 추측한다고 하는데 그 몇억 년... 이란 시간이 실감나지 않아서 생각보다 어떤지 잘 모르는 아이에게

아무것도 없는 세상에 지구가 생겨나고, 생물이 타나나고 인류가 등장해서 문명을 이루고 지금까지 계속 발전해온 과정을 너무 어렵지 않게, 너무 간추리지 않게 알려줄수 있는... 그런 책이에요.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라도 우리의 역사를 돌아보는 좋은 시간이 되겠죠?

 

 



 

 

약 137억 년 전 우주에는 아무것도 없었는데 학자들의 이론에 의해서 빅뱅설을 이야기합니다.

G. 가모는 러시아 출신의 과학자인데 자유로운 학문을 위해 미국으로 국적으로 옮겨 연구을 했네요.

"쏙속 탐험교실"에서는 보다 선명한 사진과 자세한 내용들이 있어서 좀 더 깊이 있게 알수 있게 해줍니다.

무수한 폭발과 미행성의 충돌등으로 탄생한 지구. 이 지구에 인류가 최초로 등장하기 까지...

인류의 진화 단계를 원인, 원인, 구인, 신인... 이렇게 가장 많이 진화한 단계의 호모 사피엔스 사피엔스인것을 그래프와 두개골의 비교에 의해 이해되었어요.

인류의 진화가 가장 궁금했던지 이 뇌의 크기와 다양한 이름을 재밌어 하는데 자주 보긴 했는데 좀더 체계적인 지식이 되었어요.

구석기시대가 어떠했는지, 더불어 우리나라 구석기시대의 유적지 분포도까지... 이런건 교과서에도 잘 나오던데 말이죠.

불의 등장은 과학적인 의미로 알려주고, 인류에게 어떤 의미로 또는 여러 가지 불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숫자의 등장과 빗살무늬 토기에까지... 인류의 진화과정을 알아보면서 어? 예전에 교과서에서 봤던 이야기들이네... 싶었어요.

교과 연계표를 보니 수학과 사회, 과학, 실과까지... 자세한 연계 단원을 설명해주고 있네요.

 



 

 

아들과 인류의 진화 과정을 체계적으로 적어보고 싶었는데

그냥... 우주에 관한 마인드맵으로 하기로 했어요. 아들이 그렇게 하겠다니 뭐 ㅎㅎ

그래도 저렇게 열심히 읽는거 보면 책속의 이야기들이 머릿속으로는 체계적으로 들어갔을거라 믿고 싶네요^^

책을 보고 나니 2편도 나왔더라구요. 기대되면서 얼른 사달래서 주문하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