뿡! 방귀 뀌는 나무 어린이 자연 학교 1
리오넬 이냐르 외 글, 얀 르브리 그림, 김보경 옮김 / 청어람주니어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뿡! 방귀 뀌는 나무 >>

 

아주 특별한 제목인것 같아요. 방귀 뀌는 나무라...

노래에는 뽕나무가 뽕! 하고 방귀를 뀐다는데 정말 방귀소리가 뿡! 하고 날 정도로 뀌는 나무가 있을까?

움직이지 못하고 말도 못하지만 특별한 방법으로 자신을 표현할줄 아는 여러가지 식물들을 만날수 있었어요.

피 흘리거나, 고약한 냄새를 풍기거나, 끈적이는 식물. 그리고 정말 방귀를 뀌는 식물에... 침 뱉거나 눈물까지!

달라붙고, 찌르고, 할퀴고, 상처내는 식물들까지

다양한 식물들의 형태에 따라 나뉘어있는 식물들의 이야기를 천천히 들을수 있어요.

 

 



 

 

너무도 흔하게 보는 민들레의 유액으로 고무줄을 만들거나 고무 탄환을 만드는데 사용한다고 해요. 이 유액은 채취하기가 정말 어렵다고 하네요.

대포알 날리는 스페인 양골탐초는 코투리가 용수철처럼 몸을 뒤틀면서 탁! 하는 소리와 함게 터진다고.

자주 먹는 포도나무도 눈물을 흘린다고 하는건 저만 몰랐던것인지 ㅋㅋ

아들이 가장 신기한건 퉤퉤! 하고 침 뱉는 분출오이라고 하네요.

의사 디킨슨은 자신의 모자 속에 분출오이를 집어넣고 30분 정도 있다가 두통을 겪었다고 하는데 이런 실험도 직접 하지 않아야 겠어요.

다양한 식물들의 특별한 능력을 알수 있는 책이었는데

늘 봐오던 식물들의 신기한 능력이나 한번도 보지 못했던 신기한 식물의 더 신기한 이야기들이 가득 들어있는 책이었어요.

"이렇게도 쓰여요!" 나 "알고 있나요?"등의 코너도 아이가 신기한 이야기가 많이 있다면서 열심히 보던 부분이었어요.

책속에서 만났던 식물들을 크게 벽에 붙여놓을수 있는 큼직한 그림과 스티커도 아주 유용한것 같아요.

 



 

 

학교에서 일기에 동식물 관찰한 일기를 써오라는 숙제아닌 숙제가 있었어요.

그래서 책속에서 제일 신기했던 식물을 찾아 스티커를 붙이고 관련 이야기를 적어봤어요.

직접 식물을 볼수 있는 기회가 있음 좋겠지만 이렇게라도 식물들의 특별한 이야기 들을수 있어서 넘 좋은 기회였답니다.

하나씩 스티커 붙여가며 기록하면 재밌을거라도 아이가 그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