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아, 작아지지 마 ㅣ 네버랜드 감정그림책 8
신혜은 지음, 김효진 그림 / 시공주니어 / 2010년 4월
평점 :
<< 마음아 작아지지 마 >>
네버랜드 감정 그림책 8번째 이야기 열등감!
아이의 감정 읽기 네버랜드 감정 그림책으로 하나하나 짚어갈수 있어요.
울 아들 은근 소심한 면이 많아서 어릴때부터 목소리도 크기, 말도 크고 또박또박... 이런말 입에 달고 살았답니다.
인사도 좀 잘 했으면 좋겠는데 늘 부끄러워서 제대로 못하는걸 보면서 속상했죠.
조금 크니 다른 친구들이 할수 있는것에 대해 열등감을 느끼는건 아닌가 살짝 걱정되기 시작했어요.
열등감이라고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진 않았지만 할수 있는것이 그리 많지 않다는것에 속상해했거든요.
원래 그리 적극적이지 못한 성격이라 더욱 신경써서 봐야했어요.
이 책속의 부바는 작은 키에 마음이 작아지고, 글씨도 이쁘게 쓰지 못하는것에 또 마음이 작아집니다.
달리기가 느려도 작아지는 마음.
열등감이라는 말대신 이렇게 작아지기만 하는 마음으로 표현하니 아이에게 이해가 쉽게 되는것 같아요.
그런데 부바는 달리기가 느린 이유가 따로 있더라구요.
하늘도 보고... 개미들도 생각해서 조심하다 보면 그렇게 된다고... 그리고 작은 꽃을 만나게 되죠.
그건 부바만이 볼수 있는 그런 작은 꽃이었어요.
키가 작아서 볼수 있었던 거죠. 이제 마음이 점점 커지기 시작합니다.
느린것도 좋은 점이 있었고, 웃으면서 노래부르고 나니 작아지던 마음이 점점 커지네요.
마음이 작아지는 것은 열등감이었어요. 다른 친구들 보다 못하는것을 생각할때마다 그렇게 작아졌죠.
그런데 다시 한번 생각하니 부바에게도 좋은 점들이 많았답니다.
아이의 장점을 이야기하면서 마음도 함께 훌쩍 커지게 할수 있는 책이었어요.
마음이 언제 작아지냐고 아이에게 물어봤더니 형아가 할수 있는것을 못할때라고 하네요.
작아지는 마음을 느끼면 슬퍼지는 아들. 그렇게 작아지지 않도록 울 아들에게 장점을 많이 말해주려고 합니다.
이 책으로 아이의 마음속에 있었던 열등감을 찾아내고, 대신 자신감으로 키워줄수 있을것 같아서 넘 좋았답니다.
아이의 감정 읽기는 네버랜드 감정 그림책으로 계속~~~ 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