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공룡박사의 비밀노트 - 과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공룡탐험 이야기
고든 볼크 지음, 닐 리드 그림, 임종덕 옮김 / 명진출판사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 어린이 공룡 박사의 비밀노트 >>

 

과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공룡탐험 이야기!

이 책은 공룡 박사의 비밀노트라는 제목처럼 참 멋진 표지로 그 이미지가 좋았다.

그리고 이 책속은 어떠할지... 공룡을 좋아하고, 열광하면서...

공룡에 대한 호기심이 가득한 아이에게 이제는 제대로 된 책을 보여주고 싶었다.

덕분에 공룡 박사가 될 꿈을 가지면서 미래의 모습을 조금더 구체적으로 가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지금도 벽에 공룡의 모습이 담긴 여러장의 브로마이드가 붙여져 있다.

공룡들이 튀어나올듯한 팝업북부터 다양한 그림과 생생한 모습이 담긴 책들도 많은데 이 책은 그런책과는 조금 차원이 다른듯~

어떤 박사가 제대로 한권 책을 낸 정말 비밀스런 노트같다.

누군가의 생생한 기록이 담긴 노트를 보듯이 그림도 펜으로 그린듯하고,

1915년 8월 2일 작고 오래된 마을을 시작으로 이 노트는 시작된다.

중간 중간에 '관찰 포인트'도 있고, 시간과 장소가 정확히 되어있고... 이 노트의 주인은 그레이!

열여섯 살 쌍둥이 언니 리디아와 케이트, 열살인 남동생 톰... 가족 소개도 하는 그레이의 이야기를 조용히 숨죽여 듣게 되는듯하다.

공룡은 지금은 볼수 없고, 그레이도 볼수 없는 시간대에 있다.

그러나 그레이는 아주 특별한 모험을 하게 되는데 타임머신을 타고 공룡의 세계로 떠나게 되는 아주 흥미진진한 이야기.

오래된 아빠의 노트를 보는 그레이처럼 우리도 그레이가 써내려간 노트를 조용히 보게 되는 그런 재미.

공룡을 좋아하는 아들에게 아주 특별한 방법으로 이번엔 공룡 세계를 알겨주게 된것이 뿌듯했다

연대표와 다양하고 화려하면서 선명한 공룡들의 모습을 보다가 또 그것과는 좀 다른 선명함에 놀라게 된다.

공룡에 대한 관찰 포인트도 자세히 보면서,

공룡의 이야기를 하나씩 하나씩 들으면 내가 알던 희미했던 공룡들의 모습이 좀 더 선명하게 다가오는듯.

아들에게 정말 특별한 시간이었을것 같다.

공룡을 무작정 좋아하는 아이들은 많을것이다.

그러나 공룡에 대해서 궁금했던 점들을 알아가면서 제대로 된 공룡이야기에 끌리고, 공룡 박사가 된다면 어떨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