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는 곤충 왕국 학교에서 살아가는 곤충들 1
강의영 외 지음, 박지숙 그림 / 일공육사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학교에서 살아가는 곤충들 1 : 우리 학교는 곤충 왕국 >>

 

아들이라 곤충을 보면 무서워 하지 않고 손부터 먼저 갈정도로 좋아한다. 그래서 필요한 책!

좋아하는 만큼 알면 좋겠는데 그저 벌레, 곤충.. 이렇게만 아는것도 너무 아쉽고,

그리고 우리 주변에 예전보다 곤충을 많이 볼수 없기때문에 하나를 보더라도 제대로 보여줘야지 하는 생각을 해본다.

학교에서 곤충을 볼수 있다?

가장 자주 가게되는 학교 안에서 볼수 있는 곤충들 매미나, 왕귀뚜라미부터... 늘 봤지만 귀뚜라미인가 생각했던 장수곱등이 ㅋㅋ

지금껏 장수곱등이라는 이름을 몰랐다니 참 ㅋㅋ 아들에게는 제대로 알려줄수 있어 다행이다.

개미, 풍뎅이외에도 자주 볼수 없었던 일락하늘소, 긴날개중베짱이 등을 선명한 사진으로 볼수 있다.

꽃을 찾아오는 곤충들을 색색의 꽃과 함께 이름도 생김새도 알아보고...

학교에 흔히 있는 동상 밑에 곤충들이 살아간다는 것도 화단에서 매미를 자세히 볼수 있는것도 이 책덕분에 새롭게 알게 된 사실들이다.

물이 있는 곳에서 볼수 있는 물속에 사는 곤충들이나 물 밖에 사는 곤충들을 알아볼수 있다.

정말 싫은 모기 애벌레까지도...

놀이터, 운동장에서 볼수 있는 곤충들도 차례로 알아본다.

그런데 우리 주변에서 볼수 없는 곤충들... 예전에는 볼수 있었겠지만 지금은 환경오염도 되고 해서 보지 못하는 곤충들도 있는데

이 곤충들도 빼놓지 않고 볼수 있다.

선명한 사진과 재미있는 설명등이 아이들과 함께 학교 곳곳을 누비면서 곤충을 찾아다니게 만든다.

아이가 곤충을 좋아한다면 꼭 한번 보여주고, 이 책이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제대로 알게 해준다고 말하고 싶다.

아들에게 딱딱한 도감이 아닌 재밌고, 주변에서 볼수 있는것들을 찾을수 있게 하는 책이라 만나게 되어 반가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