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이매스 - 패턴블록 >>
조이매스의 패턴블록을 만났어요.
패턴블록은 기하학의 기본도형인 정삼각형, 사각형, 정육각형으로 6가지 조각으로 되어있어요.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 공간지각력을 키우는데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이 세트에는 교구 72조각과 워크북 3권과 함께 있어요.
만4세~6세까지라고 되어있는데 4살인 동생도 7살인 형도 함께 할수 있겠더라구요.

입체구성 , 평면 구성, 그리고 문제해결의 워크북은 각각 다른 문제들을 보여주고 있어서 흥미로왔답니다.
입체와 평면은 어린 아이들도 조금 쉽게 할수 있고, 문제해결은 큰아이가 스스로 풀면서 할수 있을것 같아 아주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혼자서 열심히 이것저것 해보려고 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네요.
다른 교구는 엄마가 많이 도와줘야 하는 숙제 같은거였는데
패턴블록은 혼자서도 척척 재밌게 할수 있는 자유로운 교구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서 책속의 모양과 같은것들을 만들어보고... 또 쌓기놀이도 하고, 도미노도 만들고...
교구의 두께가 있어서 세우거나 만들때 불안함이 없으니 어린 유아들도 가지고 놀며 자유롭게 할수 있겠더라구요.
보통은 세우면 넘어질까 아슬아슬 ㅋㅋㅋ 거기다 쓰러지기라도 하면 얼마나 울어대는지...
이번에는 그런거 없이 혼자도 재밌게 하고, 엄마에게 자랑하고 싶어 웃으며 보여주는걸 보니 성공적이라고 할수 있어요.
다른 장난감 가지고 놀다가도 생각나면 어디서든 책과 함께 만들어 보고 싶은것들을 만들어 주욱~ 세우는게 아들의 요즘 즐거움이랍니다.
큰 아이도 재밌게 할수 있는 패턴블록은 여러가지 수학적 규칙과 사고의 유연성등 좋은점이 참 많은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