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True 7 : 진화 - 사고력을 키우는 초등 상식
켄 맥나마라 지음, 윤소영 옮김, 앤드류 플랜트 그림 / 민음인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 It's True 7 진화 >>

 

초등상식을 키우는 특별한 책인것 같아요.

동물, 공룡, 우주, 비행기, 개구리, 패션, 진화, 범죄, 쓰레기, 벌레  10권중 진화랍니다.

서로 다른 시대의 화석들을 살펴보면 동물과 식물, 균류와 박테리아가 시간이 흐르면서... 조금씩 변해왔는데 그런 느린 변화 과정을 진화라고!

9살 부터 화석을 수집하면서... 이 화석의 주인이 어떤 놀라운 생물이었는지 알아보는것이 재밌어 졌다는.

수십억 년 전에 등장한 최초의 생명체는 는지렁이.

바위를 만드는 미생물부터 진화를 알려면 초기의 생물이나 미생물들에 대해 알아본다.

실제 사진과 함께 그림으로 설명되어있는데...

필요한 정보나 어려운 말들은 다른 색으로 구분되어있고, 흥미로운 주제와 관련된 소제목들과 내용은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초등학생들이 이 책을 읽고 싶은 마음이 들기에 충분한것 같다.

일반적인 지식책이 아닌 재미있고, 흥미롭게 한페이지 한페이지 넘길때마다 알고 싶고, 알아가는것들이 많아지는...

물에서부터 물에서 걸어나온 동물들...

결국 치열한 경쟁의 승리자가 생기고 포유류형 파충류는 3억 2000만 년 전부터 초대륙 판게아에 퍼져서 살았고, 이 진화 과정을 거쳐 전형적인 포유류가 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다.

지금껏 대충 알고 있었던 진화의 이야기보다 훨씬 상세하고 재미있게 전개되어진 이 책을 읽으면 지식이 팍팍 쌓일듯 하다.

35억 년 동안 자라는 바위, 진흙 만드는 박테리아, 배알도 없는 동물들, FBI를 염탐한 삼엽충, 농구 선수 크기 전갈, 앞발로 걷는 물고기,

고양이만 한 거미, 돼지처럼 뚱뚱한 지네... 다양한 이야기가 가득 들어있는 작지만 알찬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