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리 Cook Cook! 맛있는 과학교과서 04 : 생물 - 맛있는 공부 011
류제정 지음, 김슬기 그림 / 청년사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 맛있는 과학교과서 4 : 생물 >>
지루하고 복잡하다고 생각되었던 과학교과서.
그 교과서가 맛있을리도 없을텐데... 이 책은 맛으로 유혹을 하고 있다. ㅋㅋㅋ
제대로 맛을 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책을 읽어본다.
어렵지 않도록 현재 과학을 가르치고 있는 선생들이 모여서 쓰신 책이라고 하니 먼저 믿음이 간다.
생물에 관해... 먼저 생물이 뭔지. 1장 생물 넌 누구냐부터 시작!
식물은 내 친구 / 동물의 세계로 떠나요 / 몸속으로 떠나는 여행 / 함께 살아가는 환경과 생물
이렇게 5가지로 나뉘어 있다.
각 장에는 "맛있는 실험" "맛있는 이야기"로 이 책을 싫어할수 없게 한다.
정말 과학은 재미나고 신나는 것이고... 흥미있은 것인지 책을 몇 페이지만 읽어도 알수 있다.
일반 딱딱한 정보들이 가득한 책들과는 서술 형식이 달랐다.
적절한 그림과 그 그림을 통한 설명들, 그리고 맛있는 이야기에는 사진과 함께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다.
원리가 보이는 "원리 쿡쿡"...
사진과 그림, 도표와 책에서 어렵다 싶은 것들은 주석이 모두 달려있는데
그 작은 설명은 그저 짧은 한마디가 아닌 제대로 된 설명들이어서 책을 읽어내려감이 어렵지 않게 되어있다.
실생활과 밀접한 것들을 과학으로 풀어있어서 원리를 알고, 그 원리를 이해하면서 관련 정보와 실험을 통해 제대로 배우게 된다.
우리 사는 곳곳에 과학이 숨어있는데 특히 생물이라고 하면 식물이나 동물등... 우리 몸에 관한 궁금증들이 참 많은게 사실이다.
아이도 특히 몸속에 관한 인쳬의 신비로움에 많이 궁금해하고 재밌어 하는데 그 페이지는 유독 재밌게 잘 읽어 나갔다.
현직 과학을 가르치는 교사들이 만든 책이라서 그런지
교과서 어디에 나와있다는것이 잘 설명되어있으니 교과서 보다 먼저 이 책을 읽게 되면 교과서의 내용들이 반가울것이고,
교과서와 비슷한 시기에 책을 읽게 되면 참고서 역할을 톡톡히 할듯한다.
재미와 흥미를 맛나게 표현되어진 책!
덕분에 과학의 영역중 생물은 확실히 그 맛을 알아가게 되었다.
오묘한 조화의 맛을 느낄수 있었던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