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말문트기 영어 1 - 영어의 말문이 펑! 터지는 Singing! Talking! ㅣ 아이즐북스 말문트기 시리즈 6
책아책아! 영어 콘텐츠 연구소 지음, 리처드 패니어 감수 / 아이즐북스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 말문트기 영어 1 >>
영어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해줘야 할지 항상 고민인데 그중... 언제 시작할까 또한 결정하기 힘든것 같아요.
첫 애는 아주 천천히 시작하려 했답니다.
시작하면 손을 뗄수 없는것이 영어인것을 알거든요.
그리고 둘째는 생각보다 일찍 이렇게 책을 접하게 되었어요.
형이 하고 있던 영어 음가를 중얼중얼 하거나, 짧은 영어 노래를 따라하는것을 보고 이제 시작해도 되겠구나 싶었어요.
이 책을 만나서 제대로 시작하려 합니다.
CD와 책을 활용하는건 역시 자주 듣고, 흘려듣고, 열심히 듣기밖에 없는것 같아요.
처음엔 적절한 사진과 그림이 돋보이는 책과 함께 CD를 접하게 되는데 아이는 그림책을 봐서 그런지 책을 먼저 보게 되더라구요.
Key Words에 나오는 핵심 단어 따라 하는것은 사진속에 화살표로 잘 나타나 있기 때문에 짚어가면서 말을 하게 해요.
그리고 몇번 반복하다가 CD를 들으면 엄마와 함께 했던 그 단어가 귀에 들어오나 봅니다.
재밌는 챈트따라 부르면서 배운 단어를 확인하게 됩니다.
엄마와 단어를 넣어서 대화도 나누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영어 노래를 흥얼 흥얼 따라하게 되네요~
Me, My House, Daily Life 이렇게 3Part로 나뉘어 있어요.
Me에서는 MY Body를 시작으로 Clothes, Food, Toys, Pets... Daddy and Mommy, Happy Birthday까지
자신의 몸을 보면서 짚으면서 조금씩 영역을 넓혀가면 될것 같아요.
아이가 자주 보는 나에 관한것, 집에 관한것, 그리고 생활속에서 접할수 있는 단어들과 회화들이 있어서 엄마가 함께해주기 좋더라구요.
제목처럼 이제 영어의 말문을 트우려고 ... 이제 한걸음 떼려고 하는 아이들에게 쉽고, 재밌게 다가갈수 있을듯 합니다.
저는 벌써 시작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