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몸 건강 체크리스트 - 0세부터 100세까지 꼭 알아야 할 건강에 관한 모든 것
마누엘 알바레즈 지음, 이한이 옮김, 신재원 감수 / 더난출판사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 내몸 건강 체크리스트 >>
두 아이의 엄마라서 아이의 건강에 무엇보다 신경을 쓰고 있다.
그런데 정작 신랑이랑 내 몸은 신경을 덜 쓰고 있다고 생각하니... 어디서 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다.
그저 보험을 하나 들었을 뿐이고, 먹는거 잘 먹으면 될까?
유소아기때 부모가 신경써주는것 외에 나이가 들어 어디가 아플때까지
인생의 절반 이상을 신경쓰지 않는 일반 사람들에게 필요하다면 주치의 한명 두듯 이 책을 곁에 두는건 어떨까 생각해본다.
유소아기에 수첩에 체크를 하듯이 이제는 10대도, 어른들도, 나이가 들면 더... 꼼꼼히 체크를 해봐야 할듯!
이 책은 크게는 유소아기 10살 이전,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그리고 70대 이후로 나뉘어 체크할수 있게 한다.
유소아기에는 수유법 선택부터 궁금했던 알레르기와 예방접종, 가정내 안전사고 예방법이 나와있다.
부모라면 꼭 챙겨서 봐야할것 같다.
10대 이후는 가볍게 생각하는 여드름과 비만, 치아건강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에 가장 자만하는 20대에도 컴퓨터가 유발하는 문제들부터 생활속에서 쉽게 지나치는 것들을 찾아볼수 있다.
30대부터 천천히 준비해야해서 지금 신랑과 나의 나이이라 더욱 꼼꼼히 읽게 된다.
부모님의 연세이신 60대 건강과 70대 이후는 뉴스에서 들어보았던 질환들이 있다.
부모님의 남은 인생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체크해야할 것들이 이렇게 많지만 게으름 부리지 않고 봐야할것이다.
치매, 장수의 비결까지...
정기검진을 받으면서 집에서 쉽게 넘길 것들은 체크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하는 책이었다.
어쩜 우리가족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주부라서... 이 책이 더욱 고맙게 느껴지는지도 모른다.
"닥터 매니에게 물어보세요!" 와 각 단원이 끝나면 있는 검사항목 체크리스트,
그리고 마지막에 각종 검사와 백신에 대한 최종 체크리스트까지...
가기 두려운 병원 미리 미리 체크해서 아프지 않고 건강한 삶을 위해 챙겨봐야 할 부분이었다!
크고 작은 질병의 예방과 대처를 할수 있는 우리집 주치의! "내몸 건강 체크리스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