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가 재밌어지는 진로의 정석 - 10대에 꼭 발견해야 하는 나의 꿈을 찾아서!
엄명종 지음 / 웅진웰북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진로의 정석 >>
뚜렷한 목표가 없다면 그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다는 말은 많이 들어봤을것이다.
그런데 우리 아이가, 내가 가장 필요로 하는 공부의 목표가 아직 뚜렷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생각하지 못했던듯.
가고 싶은 대학교는 있어도 가고 싶는 학과가 없듯.
우리 아이가 지금 자신의 꿈을 위해 제대로 가고 있는지, 그 꿈의 방향이 맞는지 점검할수 있는 기회가 이 책을 읽음으로 생겨났다.
내용에서 "엄쌤의 한마디"는 그것만 모아서 따로 정리해도 될듯.
때론 내용을 정리해주고, 때론 보충 설명을 해주고 있다.
나의 확실한 자신의 진로 발견에 지름길이 되는 습관 7가지!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 3문 묵상하기 / 철저하게 시간 관리하기 / 나만의 독서 시간 갖기
/ 규칙적인 운동하기 / 일기 쓰기 / 용서와 칭찬하기
이 내용은 누구든 꼭 지키면 올바른 생활습관이 될것 같다.
내 꿈의 정확한 진로를 발견하게 되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것이 꼭 필요하다.
자신감으로 긍정적인 나를 만들고 내가 좋아하는 직업을 찾으면 조금씩 꿈이 현실로 나타날것이다.
무조건 공부를 하던 사람은 공부는 할수 있어도 미래의 자신 모습을 그릴수 없다.
평생을 행복하기 위해 자신이 원하는 꿈을 찾고, 그 진로를 결정해서 목표를 향해 계획한대로 간다면...
어느새 현실로 펼쳐진 내 꿈을 만날수 있을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니 아직 진로를 결정하지 못하고, 내꿈이 정말 나의 꿈인지 알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밝은 희망을 주리라 생각된다.
또 마지막까지 잊지 않았던 신체 관리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온몸으로 공부하는 것이니 앉는 자세와 평소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자기 관리의 중심인 신체관리를 잊지 말라고 당부하고 있다.
부록으로 성격유형 / 흥미유형 검사로 자신에게 맞는 직업군 찾기도 있으니 해보면 재미있을듯!
성공한 나의 멘토와의 만남을 누구나 꿈꾸게 된다.
그런 만남이 있음으로 나의 목표는 조금더 뚜렷하게 보일것이고, 계획하고 실천하는데 힘이 될것을 안다.
내꿈으로 가는 길이 너무 흐릿해서 찾지 못하겠거든 이 책의 이야기처럼 나를 먼저 찾아보는 것이 시작일것이다.
나도 덕분에 희망이 생기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