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준비를 위한 그리기 100선 - 그리기로 배우는 초등학교 1학년 교과서
홍승화 지음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 입학준비를 위한 그리기 100선 >>

 

 

초등입학준비가 그 어떤 준비보다 힘든것 같아요.

뭔지 모르는 두려운 마음 때문일것도 같은데 엄마도, 아이도 막연했던 입학준비... 이제 완벽준비를 위해 시작해요^^

 

미술은 미리 준비하면서 초등1학년때는 영어, 수학보다 더 중요한 과목이 되었답니다.

아이에게 미술을 가르치는건 학원이나 미술선생님께 맞기게 마련인데 집에선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 책은 미술뿐 아니라 그리기로 초등 1학년 전 과정을 예습할수 있다니... 넘 흥미롭기만 해요^^

 

이 책은 '그리기로 배우는 초등학교 1학년 교과서'라고 합니다.

먼저 학년 교육과정 시간 배당부터... 각 과목별의 중요성을 알수 있어요~

 

국어 - 국어 교과에서는 듣고, 쓰고, 말하기의 필요성을 알게 해 줍니다.

 



 


과일이름과 함께 과일을 그리면서 아이가 아는 과일의 이름을 쓰고,

표정을 그리면서 어떤 표정들이 있는지 모양을 흉내내는 말을 알아봅니다.

사물이름을 막연하게 아이에게 물어보면 하기 힘든것 같아요.

운동장에 필요한것들을 그려보면서 하나씩 사물의 이름을 익혀가면 학교의 운동장도 좀더 가깝게 느껴질거에요~

 

바른생활 - 학교생활을 바르게 하고 학교에서 필요한 사항을 스스로 준비할 수 있는 태도를 기릅니다.

정리정돈을 그냥 하면서 바른생활의 내용을 알게 하려면 힘들지만...

우산 통에 우산이 꽂힌 모습을 그리다 보면 우산을 정리정돈해야한다는 잔소리보다 나은것 같아요~

 

슬기로운 생활 - 자신과 다른 사람의 몸을 비교하고 감각 기관의 이름과 특징, 하는 일을 익힙니다.

여러가지 느낌을 이야기하면서 단맛이 나는 것은 무엇무엇이 있을지 말하면서 그려봅니다.

 

수학 - 100까지의 수를 알고 덧셈과 뺄셈을 익힙니다.

규칙을 알려주는 바둑판에 희색, 검은색 바둑알을 한번씩 그려주는것, 또는 주사위안에 들어갈 숫자도 그려보면서 수를 알고 익힐수 있어요!

 

즐거운 생활 - 아이들이 재미있는 놀이를 통하여 건강하고 명랑한 생활을 하도록 이끕니다.

여러가지 꾸미기를 통해 아이가 즐겁게 그리기를 할수 있고, 도깨비의 뿔이나, 물놀이에 필요한것들을 그려보는 시간!

 

우리들은 1학년 - 새로운 학교 환경에 아이가 원만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입니다.

바르게 걷기라던지, 손톱을 자르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그림을 그려보면서 알아봐요^^

 



 


밑바탕 그림이 그려져 있거나, 주제를 자세히 알려주니 페이에 따라 엄마가 따로 알려줄일은 많이 없는것 같아요.

그 주제에 맞게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아이의 생각을 자연스레 그릴수 있는 기회를 줄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답니다.

 

 

52페이지 - "우산이 꽃힌" 이 아닌 "우산이 꽂힌"으로 바꿔야할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