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 에피소드 4 : 초보어사 방문수 - EBS 어린이 역사드라마
EBS교육방송 기획, 김광원 지음, 김숙 그림 / 꿈꾸는사람들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 점프 에피소드 4 : 초보어사 방문수 >>

 

역사를 통한 성장 드라마!!!

순정만화같기도 하고, 또래 아이들의 실제 이야기 같기도 한 내용속에 역사공부를 함께 할수 있는 책이다.

만화형식을 빌어서 아이들이 읽으면 어느새 한권을 뚝딱 읽을수 있을만큼 빠지는 책!

그 네번째 이야기 초보어사 방문수!

어사 박문수를 알기위해 현재의 어사같은 방문수를 통한다.

 



 

원리 원칙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그 원칙을 너무 따져서 아이들의 원성을 사기도 하는 전직 경찰관아빠를 둔 방문수.

차차웅 선생님덕분에 박문수가 되어 역사 속으로 가게된다.

여기 아이들의 이야기를 보면 현실에서도 원칙은 꼭 지켜져야 겠지만 그 원칙을 너무 따져서 잘못된 경우도 있다는 것을

방문수는 알게 된다.

 


 
 

그래서 박문수로 역사속에서 사건을 해결하면서 세상을 알아가고, 원리 원칙이 중효하지만 융통성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덕분에 깨닫게 된다.

"자신의 생각을 이끼로 만드느냐, 나무로 만드느냐는 네 몫이다!"라는 말이 참 맞는 것같다.

사건의 결말을 보면 감동까지... 넘 맘에 든다.

아이들에게도 그런 박문수의 해결방법을 보면서 느끼는것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그리고 책속에 어려운 말은 주석으로 남겨져 있어서 혼자 읽기 충분하고...

 

만화속의 재미난 이야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책의 마지막엔 역사 정보가 가득하다!

"박문수시대 역사정보"를 통해 박문수와 암행어사, 조선의 관아와 조선 시대의 과학수사등을 알수 있다.

그런 정보들이 이 책의 또 다른 좋은 점이라 하겠다.

 

아이가 읽으면 또래의 이야기속에서 공감을 하고, 역사속으로 함께 여행을 떠나면 역사를 자연스레 배울수 있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은 정확한 정보를 알게 되어 세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수 있다.

시리즈로 5편 6편도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