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공부 - 인생에서 꼭 배워야 할 금쪽 같은 이야기
박성철 지음, 이연성 그림 / 계림북스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인생에서 꼭 배워야 할 금쪽 같은 이야기
<< 인 생 공 부 >>
공부라는 말 자체가 참 사람을 힘들게 한다. 지금은 학교에 가지 않은 아이들도 싫어하는 말이 되지않았을까 싶을정도로...
그러나 내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어릴적부터 곰곰히 생각하고, 체계적으로 계획을 짤수 있다면...
그것이 아니더라도 내가 원하는 큰 꿈을 가슴속에 가지고 있을 열정이 있다면 그저 그렇게 하루를 사는것보다 훨씬 나의 목표에 빨리 도달하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은 인생에 있어서 어떻게 생각해야 미래가 밝을지 알려준다.
어쩜 다~~ 아는 이야기. 뻔한이야기일수 있다.
들어봤을 법한 이 이야기가 왜 이토록 소중하게 느껴지는지... 책을 읽으면서 역시 실천이 중요하다는 사실!
그리고 이렇게 책을 읽는 아이는 뭔가 생각이 깊어질수 있을것 같다. 그런 계기가 아이들에게는 정말 중요한것 아닐까.
이렇게 해라, 이렇게 하면 성공할수 있다라고 잔소리 아닌 훈계 아닌 글들은 아이들이 읽으면 아무런 감흥이 없다.
이 책은 짧은 에피소드를 넣고, 그 속에서 배울수 있는 이야기를 정리하는 식으로 되어 있어서 재밌게 읽을수 있었다.
모두 맞는 말. 그리고 나도 이런 시행착오를 겪었고, 앞으로 이렇게 생각해야 겠구나... 하고 생각할수 있게 한다.
[마음이 자라는 인생공부] 페이지만 따로 정리해서 작은 책한권을 만들수도 있을것 같다.
내용중에 도토리의 이야기가 참 가슴에 와 닿았다.
아이의 마음도 몸도 아직은 도토리처럼 작지만 그 속에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지금.
아이의 그런 마음을 다이아몬드처럼 멋진 빛을 낼수 있도록 하는건 마음먹기 따라 다르지 않을까 싶다!
책을 읽고, 덮으면 끝이 아니라
그 속에서 내것을 찾아내어 내 인생을 멋지게 계획할수 있다면 책을 읽은 보람을 찾을수 있지 않을까.
책속에 길이 다 있는건 아니지만 책을 읽으면 조금 더 쉬운길을 찾을수 있는 눈을 가질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