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빌라 101호 효미의 방 취미에 진심 1
신지명 지음, 강혜영 그림 / 안녕로빈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지개빌라 101호 효미의 방 (안녕로빈, 2023.11.25)

글 신지명, 그림 강혜영

 

무지개빌라 101호 효미의 방은 주인공 효미가 무지개빌라 101호에 이사를 가서 사계절동안 스스로 방을 꾸미고 자신의 취향을 알아가며 성장하는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올 한해 다양한 취미생활로 많은 것을 경험하고 폭풍 성장하고 있는 초등 5학년 보물 2호와 함께 읽고 싶어서 신청했어요.

 

책표지부터 그림이 다정하고 사랑스러워요. 작지만 취미에 진심이라는 문구가 아주 크게 보이네요. 효미가 어떤 취미에 진심을 보여줄지 기대 되더라고요. , 2023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으로 5,6학년 대상의 실과 및 가정생활 교육 교과와 연계되어 아주 유익합니다.

 

p.27 자신에게 어울리는 것들로 방을 꾸며 놓고 싶었다. 그러려면 자기가 좋아하는 것이 뭔지 알아야 했다.

 

p.59 오늘도 어김없이 하루만큼 더, 방이 효미 색깔로 물들고 있다.

 

p.60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나의 공간을 채워 간다는 것, 참 멋진 일이다! 내 공간이 점점 나를 닮아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p.89 효미도 잘 안다. 취향은 바뀌기도 한다는 걸. 단지 지금은 지금 좋은 대로, 나중에 또 그때 좋은 대로. 언제나 자기 공간을 아름답게 여길 수 있다면 효미는 참 행복할 것 같다.

 

- 무지개빌라 101호 효미의 방 에서 -

 

무지개빌라 101호에 사는 효미는 사랑스런 보물 2호와 똑 닮았네요. 정리정돈이 안 되는 것부터 야무지게 자신의 취향을 찾아나가는 것까지요. 책장을 넘기는 내내 흐뭇하게 읽었습니다. 취미에 진심인 보물 2호를 응원하며 자기만의 색깔을 찾아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스스로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자기만의 색깔을 찾고 싶은 어린이들

- 취미에 진심인 어린이들

-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어른들

 

<이 책은 제가 읽고 싶어서 신청한 서평단에 당첨되어 선물 받고 읽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