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오는 건 사람이 아니라 사랑이야
아오야마 미치코 지음, 이경옥 옮김 / 빚은책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자기계발서와 경제경영서에 집중하고 있다가

숨고르기가 필요할 것 같아서 서평신청을 했다.

컬러에 쉽게 마음을 빼앗기는 나는

단순히 표지의 컬러와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서 신청을 했다.

운이 좋게도 나에게 와주었다.

이 책의 중심 화제인 습작, 초벌 그림의 뜻을 가진 초상화<에스키스>처럼...

색을 잃어가는 듯한 나에게 와서 본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응원해주었다.

 

너에게 오는 건 사람이 아니라 사랑이야

이 책의 첫인상은 풋풋한 청춘 드라마, 흔한 사랑이야기 같았다.

2022년 일본 서점대상 2위 작품!

서점 관계자들이 뽑은 가장 팔고 싶은 책

이런 수식어들도 그리 썩 좋은 인상을 주지는 않았다.

그래서인지 책이 손에 잘 잡히지 않았다.

 

그러다 봄바람이 살랑살랑 일렁이며 봄꽃의 이름을 부를 때쯤

따스한 봄 햇살의 투명한 수채화같은 옷을 입고 있는

이 책을 제대로 마주하게 되었다.

그리고는 단숨에 읽었다. 정말 반전이다.

40대 후반을 달려가고 있는 나에게

단순한 사랑이야기가 아니라서 큰 감동을 주었다.

결국 삶의 태도에 관한 이야기로 위로 받고 응원받게 된다.

무엇보다 이 소설의 반전매력은 마지막 에필로그에 와서야

모든 퍼즐이 제대로 맞춰지면서 다시 한 번 큰 감동을 받게 된다.

 

이렇게 아름다운 봄날, 나만 별루인 것 같은 기분이 들 때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우리 함께 힘내요!!!

시작이 있으면 끝도 있다.
내가 늘 두려운 건 끝이 아니라 끝이 날까 봐 불안에 떠는 시간이다. - P3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