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
박동선 글.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akaoTalk_20191128_202108621.jpg

표지그림을 보니 이책의 큰 특징 2가지가 눈에 확들어온다. 첫번째는 제목이고, 두번재는 만화라는 점이다. 그러니 읽기도전에 아주 편안하고 재밌게 읽을수 있겠다는 느낌 팍팍...

그냥 제목처럼 우리 모두가 가지고 살아가고 있고, 또 한번쯤은 혈액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을정도로 알고 있는 바로 A형, B형, O형, AB형의 혈액형에 대한 이야기를 만화로 풀어낸 책이다.

더 특이한점은 이책의 글과 그림을 직접 그려낸 저자의 필명또한 되게 독특하다는 점이다.

쳐돌았군맨... 박동선

그렇다 이책은 시간을 거슬로서 <쳐돌았군맨의 그림일기>라는 인기 웹툰에서 시작되어 이렇게 단행본으로 나온 책이다.

작가님 스스로는 O형 특유의 멋진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집안에 함께 사는 아버지는 A형, 그리고 어머니는 B형, 또 자신의 형또한 A형의 혈액형을 가지고 있는 집안분위기에서 살다보니 스스로를 복잡심란한 O형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KakaoTalk_20191128_202108621_02.jpg

이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인간은 위에 나열된 4종류의 혈액형중 한가지를 가지고 살아가지만 사실 같은 혈액형이라도 조금씩 다르기도 하고, 또 정반대의 성향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그래서 아주 단순하게 그냥 혈액형으로 사람을 분류하며 지낼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타고난 기질은 어느정도 맞는 부분도 많이 있어서 결코 무시하는것도 그렇고 인정하고 받아들이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KakaoTalk_20191128_202108621_03.jpg

이책에서 작가님은 스스로가 이야기하길 혈액형과 상관없이 자신의 꿈은 그냥 "행복하게 살아가는것"이라고 말한다. 그것이 이책을 보는이로 하여금 편안하게 읽고 어느한쪽으로 치우쳐서 선입견을 가지지 말라는 당부의 이야기로 들려온다. 그래서 나도 그냥 편안하게 읽으며 페이지를 넘길때마다 콧소리를 내면서 공감하기도 하고 에...이 이건 아닌거 같은데 하는 부분들도 상당수 있었다. 그렇지만 결론은 재밌게 읽어보았다는 점....

 

KakaoTalk_20191128_202108621_01.jpg

책속에서는 4가지 혈액형의 각자가 개성넘치는 고유한 캐릭터를 가지고 표현하고 있고,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들어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판단할때 혈액형으로만 가지고 그사람을 규정하며 판단할수는 없듯이 실제로 어떤 부분에서는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어준다는 사실이 매우 놀랍다.

예를 들면 나는 강력한 O형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데 내게 무언가 하고 싶은 목적이 생긴다면 정말 그것을 실천해보기 위해서 초집중을 잘하고 결국 실천으로 옮기면서 스스로에게 칭찬과 격려를 자주 하는편이기도 하지만, 어느순간 방향성이 맞지 않는다 생각할때는 바로 쉽게 포기해버리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주변에서 보면 아주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사람이라고 표현하기도 하지만, 포기도 참 빠르구나 라는 이야기도 동시에 같이 듣는 경우가 많았다. 실제로는 방향성이 안맞아서라는 핑계를 댄것이지만 그것이 내가 잘 몰라서, 두렵기도 하고, 실패를 걱정하는 마음이 앞서다보니 핑계를 댄것일뿐 어찌보면 게으른 나의 모습을 둘러 포장한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KakaoTalk_20191128_202108621_04.jpg

이렇듯 이책을 읽다보면 정말 나를 돌아보는 시간도 되고, 또 내주변의 가족이나 아이들의 경우도 해당이 되는게 있는지 자꾸 읽으면서 생각하게 되는 나를 보면서 참 혈액형을 의식하지 않는다하면서도 어쩔수 없나보다. 그냥 아는 수준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한번쯤 적용시켜서 확인해보고 싶은 욕구가 자꾸만 들게 해주는 책이다.

 

KakaoTalk_20191128_202108621_05.jpg

마지막으로, 소담출판사에서 출간된 이책은 너무 예쁜 양장본으로 나와서 개인이 소장하기에도 아뿌 예쁠거 같다는 생각도 들고, 혈액형에 대해서 쉽고 편안하게 알아보길 원하는 분이라면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해당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