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설렘의 시작 - 50대 이후 또 다른 나 찾아가기
조인숙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0_설렘의시작
#조인숙
#두드림미디어

50, 나는 아직 아니야..하지만 곧이야..

4살위 친한 언니가 그랬었다.
30대후반쯤 좀 편해질꺼야..
40대초반되면 살만해진다~~~
50대? 너도 곧이야!!..😱😱😱

50대를 바라보는 지금,
애키우기, 집안일에서 조금 자유로워 졌다지만
결혼생활 경제생활이 나아지는건 아니였다.

더 치열하게 일해야하고 아이들 뒤치닥거리도 해야하는..
근데 남편이랑 같이 하니 서로 도와가며 의지하며 하게 되는것같다.

하지만 작가님의 결혼생활은 그리녹록지 않았다.
이혼을 하고 아이들 양육을 맡아 경제력까지 갖추느라 힘든와중에
아이가 심한 사춘기를 겪어내는것까지 감당해야 했다.

싱글맘이 되어 힘든 시간들을 버티고 이겨내며
아이들에겐 친구같은 엄마가 되어주고, 억척같이 일을 해내고
글쓰기를 배우고 글을 쓰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더 맑은 내일을 희망하는 삶을 선택한다.

"세상에 하나뿐인 나를 위해 오늘부터 나는 나에게 집중하며 살기로 했다."

탓하지않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보기좋았고
불안이나 우울조차도 맞서 이겨내는 모습또한 감동이었다.
삶의 큰변화를 두려워하지않고 새로운 희망을 찾아가는 여정에 박수를 보낸다.

@joinsug455
@chae_seongmo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서평단이벤트로
#두드림미디어출판사 협찬도서로 읽고 쓰는 주관적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