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님의 동쪽, 달님의 서쪽 - 노르웨이 편 이야기 산타 세계 일주 4
송언 지음, 소복이 그림 / 종이종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님의동쪽달님의서쪽 #송언_글 #소복이_그림 #종이종

이야기산타 세계일주 4_노르웨이 편

크리스마스에는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 주고, 크리스마스가 아닐 때에는 서점 ‘반짝 루돌프’를 운영하는 이야기 산타. 이야기 산타는 아이들의 기억에 남는 선물을 주겠다는 마음으로, 말하는 루돌프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

재미있는 이야기 선물을 모으기 위해 둘이 향한 곳은 바로 ‘시간의 틈’.
노르웨이 요정의 숲을 지날때, 울고 있던 요정숲의 그 아기사슴이 여기 말하는 루돌프였던거야?

노르웨이에 도착한 산타와 반짝루돌프는 이야기를 찾아 라마의 별틈으로 쏙~

1. 해님의 동쪽, 달님의 서쪽

먼 옛날 ㅡ이야기는 늘 이렇게 시작되죠?ㅡ자식이 많은 가난한 농부의 집에 갑자기 찾아온 흰곰한마리는 막내딸을 주는 조건으로 가난에서 벗어나게 해준단다.

미녀와 야수의 모피브가 된 노르웨이의 전설같은 이야기일까?
촛농을 떨어뜨리지않게 조심~이대목도 어디서 봤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누군가를 찾아가는 먼곳! 수수께끼를 해결해야만 만날수 있고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선 지혜가 필요하다.

알고보니 흰곰은? 마귀할멈들의 도움? 동서남북 사방팔방 다 돌아다닌끝에?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2. 황금 새와 붉은 여우

황금사과를 물어가는 새를 찾아라. 왕이 될것이다.
그냥 도와주겠다는 붉은 여우말을 잘들음 좋으련만..늘 눈앞의 쾌락만을 쫒는 어리석은 인간들.. 하지만 늘 순진하고 엉뚱한 말 잘 듣는 막내, 셋째들은 운이 좋은것 같은데?ㅎ
찾아내고 베네핏 얻고, 거기다 보너스까지~다 갖고 금의환향!

3. 책에서 나온 녹색 기사

마법에 빠진 왕자아니면 공주 등장
늘 계모와 새언니 하나 둘씩은 있다~ㅎ
무슨수를 써도 욕심이 과하면 탈이 나고 약속 잘 지키고 도움을 주는 애들은 복을 받는다. 역시 동화는 권성징악이지.

4. 일년간의 길동무

이런 잔혹동화 ㄷㄷㄷ..
쫌 무섭고 잔혹한 동화지만 그만큼 임펙트있으면서 쎈 교훈을 주었던 탓에 살짝 감동의 쓰나미가 울껏 지나갔다.
하여간에 도움을 받으면 되갚는 정이란 정서는 최고다.
그리고 역시 지식을 쌓는것도 중요하지만 지혜로움의 필요성을 절실히 깨닫는다.

5. 담배 한 갑에 팔린 소년

가난한 거지여인의 아들, 시장의 딸...이결혼발댈세도 아니고 둘이 친한게 싫은 시장아내때문에 담배한 갑에 팔려 배를 타고 떠난 아들은..섬에 갇혔던 노파를 구해주고 얻는 귀한 식탁보, 칼, 찬송가책을 이용하고 기지를 발휘해 훌륭한 훌륭한 사내가 되어 컴백홈~
"비록 보잘것없는 어린이라 해도 어떤 어른으로 성장할지 아무도 모르는 법이오."

이번 노르웨이편은 교훈도 듬뿍준다. 작지만 착한 도움은 큰 도움이 되어 돌아오고

먼옛날~ 왕궁에~~~마법에 걸린~~~약속을 지키시오~~~~~힘든여정의 모험을 이겨내고~~~~~지혜롭게~~~~~모든문제를 풀어내어~~~~~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전형적인 전래동화 세계명작동화 스타일을 띠고 있다.
유익하고 재미있고 교훈적이다!👍👍👍

@chae_seongmo 감사합니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서평단이벤트로
@paperbellbooks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