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1억 직장을 때려치우고 백수가 되었습니다
민디 권민승 지음 / 시원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봉1억직장을때려치우고백수가되었습니다 #민디권민승 #시원북스

민디는 (저는) 모범생에 (그냥모범적)ㅡ in서울 대학교에들어가 (아무나모르는 지잡대)ㅡ 대기업삼성에 취업하고 (피아노 교습소를 5년하다) ㅡ28살에 결혼 (저도 28살에결혼) ㅡ남편이직으로 캐나다벤쿠버 (경남출신이 남편직장 경기권) 에 살게 됩니다.

나와는 완전 다른삶, 완전 부러운사람, 완전 대단한 민디의 행보는..

억대연봉의 아마존개발자 남편과 전교2~3등을 늘 하며 순탄한 어린시절을 보내고 한국에서 어마한 스펙을 가졌분이 벤쿠버에가서 또 그냥 노느냐, 세금/월세/생활비로 3등분되는 억대연봉에 동참하기로 합니다.

1년간의 공부를 하고 개발자가 되고 아마존 개발자로 합격! 일을 시작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재미있지않고 좋아하는 일같지 않은 그리고 예전부터 하기싶었던 일이 지금하는 일이 아님에서 오는 우울감..선뜻 퇴사도 못합니다.
월급이 얼만데~~~😱😱😱😱😱

높은 연봉은 놓치못하지만 삶의 질도 떨어지고 하고싶은일을 하기엔 퇴사후가 걱정이되는....이건 억대연봉이 아닌 일반 직장인들도 모두 한번쯤은 갖는 마음일겁니다..

저도 편한일 5년하니 하기싫었어요. 육아로 어쩔수없이 일을 그만뒀지만 육아에 지칠때면 일이하고 싶더라구요.
얼추 육아에서 손띠고 애들 좀 자란후에 다시 일을 하는데 역시 돈은 적게 벌어도 내가 좋아하는일을 직업으로 삼는게 최고이긴해요. 그렇다고 좋은것만하자니 돈이 안따르고...이건 뭐 세상이치인가봅니다.

나름 그래서 연봉1억 퇴사후 어떤삶이 펼쳐질까 기대했는데..거기까지네요.
과감히 1억을 놓기까지 우울과걱정을 같이 위로하고 용기에 박수를 치며 기대했는데..
아, 이후 인터넷에 웹툰을 기재하며 작품활동을 하시네요.
알려주세요 민디님 퇴사이후~~워라벨을 기대하겠습니다.
민디님 2편 기대할게요~♡

@chae_seongmo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서평단이벤트로
@siwonbooks 협찬받은 도서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