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이지만 나다운 인생을 살고 싶어! - 소심한 또라이의 도전일기
이지민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뒤죽박죽이지만_나다운인생을살고싶어 #이지민 #미다스북스

"누가 뭐래도 내 삶을 살 거야!"

이렇게 살아도 된다고?? 너무 과감한 멘트다.
남들 보기에는 '무모한 짓을 하는 또라이' 나는 이 도른자가 궁금하다.

내 삶을 산다는거에 너무 자신없었지만 나는 스스로 알아서 하고싶은것을 찾아 살아야 할 필요가 없었다. 아빠의 과잉보호? 애낌? 어디내놓기 부끄러움? 은 아니었을텐데...늘 '뭐할라고, 하지마. 까불지마. 가만있어.'로 날 주저앉혔다.

고만고만큼 공부하고 적당히 다들가는 대학간판만 따고 하나배운 재주로 돈벌어 먹고 사는 그야말로 무난한 삶 ...
그러던 중 세상 서울도 몇번 안가본 내게 영국이라니...
근데 못갔다....가지말래서;;;;;
그때가 내 첫번째 도전이고 나다운 내삶을 찾는 기회였을텐데 난 도전의식 0!

의욕넘치고 호기심많은 또라이는 방송국조연출, 해외봉사, 연극배우에도 이것저것 다양한 일을하고 경험하다 종국에는 헬스트레이너로 샵대표가 되셨단다.

이것저것 기웃거려도보고 도전도 해보고 부딪혀보다보니 진정한 내삶을 찾은 모습. 너무 멋지고 당당하게 보인다.

100년 산다치고 젤 큰 도전은 첫걸음이 아니였을까..
20대가 되기까지는 공부하고 이후에는 취업을 위해 나다운 삶에 대한 도전보다는 생계를 위한 투쟁을 하고 취업 이후로는 살아남기위해서 하는 도전과 전쟁같은 삶.

사실 돌이켜 생각해보면 나다운 삶에 대한 도전이라는거 거창하지 않아서, 실패할수도 있다는 두려움에 나는 나 스스로를 이끌어 갈 자신감도 부족했고 용기가 없었기에 만들어보지 못하고 주어진대로 살았다.

그래서 더더욱
'나다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진정한 자신의 삶을 찾은 또라이에게 박수를 보낸다.

어떻게 살아야 할지 감이 안잡히고, 매일의 일상이 지겹다며 이책을 읽어보시길..
이미 목차만 읽어도 긍정적인 에너지와 뭔가 기운이 꿈틀 될찌도..

part 1. 나다운 인생, 주인공은 바로 나야!
1. 작은 공이 쏘아 올린 거대한 힘
2. 나다운 인생을 위한 시작
3. 꿈을 향해 내딛는 첫걸음
4. 돌고 돈 꿈이 현실이 된 순간
5. 30대 초반 다시 ‘0’이 되다
6.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
7. 세상은 요지경이라 재미있는 인생
8. 허투루 낭비한 것 없었던 시간들
9. 최악도 결국 최고가 된 기억
10. 그때는 틀리고 지금은 맞다
11. 그럼에도 나는 나를 믿었다

part 2. 나다운 인생, 어차피 한 번뿐이니까!
1. 재생만 있고 되감기는 없다고!
2. 어차피 한 번뿐인 인생이잖아
3. 도전도 다 때가 있는 법이지
4. 언제까지 늦었다고 생각할래?
5. 나를 강하게 만든 건 결국 도전
6. 존재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 방법
7. 나를 더 잘 알게 될 거야
8. 또 다른 삶을 이어주는 매개체
9. 강렬한 레드가 되고 싶어!

part 3. 나다운 인생, 도전은 필수지!
1. 소심한 또라이의 탄생 배경
2. 평범한 삶을 특별하게 만들다
3. 틀을 깨면 새로운 길이 열린다
4. 도전 속에는 늘 깨달음이 있다
5. 두근두근 설레는 인생을 위해서!
6. 잘 사는 방법은 이것밖에 없어
7. 스스로의 가치를 증명하고 싶다면?
8. 세상을 넓게 볼 수 있는 힘
9. 나만의 탈출구 하나쯤 필요하지

part 4. 나다운 인생, 도전은 이렇게!
1. 어디에서든 찾을 수 있어
2. 도전을 왜 하고 싶은 건데?
3. 스스로를 먼저 설득시켜 봐
4. 목표를 찾는 것도 목표다
5. 정말 내가 할 수 있는 것 맞아?
6. 머리보다는 행동이 답이지
7. 힘들 때 웃는 자가 바로 일류다
8.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방법

part 5. 나다운 인생, 살아보니 달라!
1. 쓸모없는 실패는 없다
2. 내 편은 누가 뭐래도 나니까!
3. 꾸준함이 주는 힘을 믿어라!
4. 걱정은 쓸 데가 없으니 넣어둬
5. 일관성 없지만 일관성 있게
6. 가끔은 나도 위안이 필요해
7. 실패보다 더 최악인 것은?
8. 쉬고 싶은 건 열심히 살았다는 증거
9. 행운보다는 행복한 나를 위해서

@chae_seongmo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서평단이벤트로
@midasbooks 협찬받은 도서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