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를 주는 빵집, 오렌지 베이커리 - 아빠와 딸, 두 사람의 인생을 바꾼 베이킹 이야기
키티 테이트.앨 테이트 지음, 이리나 옮김 / 윌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로를 주는 빵집 오렌지 베이커리』

키티 테이트,앨 테이트(저자) 윌북(출판)

예전과는 다른 모습의 딸 그런 딸아이를 바라보는 부모는 얼마나 많은 걱정 속에 살아갈까요? 하지만 부모는 변해버린 딸을 다그치기 보다 뒤에서 묵묵히 바라봐 주고 자식이 스스로 할 수 있게 옆에서 도와줍니다. 위로를 주는 빵집 오렌지 베이커리는 딸 키티와 그녀의 아버지 엘의 실화 이야기입니다. 가족에겐 무슨 일들이 있었던 것일까요? 부녀가 서로 빵을 들고 찍은 사진은 위태로웠던 둘 사이를 이어준 것이 빵이 아니었나 싶네요.

아빠 엘이 느끼는 것과 키티가 느끼는 것이 반복되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9학년이라는 시간 동안(외국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학년이 쭉 이어지죠) 학교를 다니면서 크게 잘못된 점이 없어 보였지만 키티 내면에는 무서운 싹이 자라나고 있었습니다. 학교라는 곳이 키티에겐 마냥 행복한 곳이 아닌 지옥이었을까요? 키티는 그렇게 자신의 마음에 병이 든 채 공황발작을 일으키기도 했고 먹을 수도 없었으며 잠을 잘 잘 수도 없었습니다. 이런 고통의 시간을 보내는 동안 키티의 부모님은 버겁고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식을 그냥 방치할 수만 없었겠죠. 키티의 부모님은 키티에게 어떤 존재였을까요? 반면 키티는 부모님에게 어떤 자식이었을까요? 키티를 돌보는데 모든 걸 쏟아붓는 부모님의 모습하지만 결코 그릇된 모습이 아닌 현명하고 지혜로운 그들만의 방식으로 키티를 지키기 위해 애썼습니다. 하지만 내 마음 같지 않은 것이 자식이라고 했나요?

키티가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계기는 아빠가 빵을 굽는 모습을 보인 때입니다. 그것은 키티에게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이 되기도 하죠. 어느덧 키티가 빵 굽는 속도는 아빠를 따라잡기에 이르렀고 그렇게 아빠 엘과 딸 키티는 구운 빵을 이웃들에게 권하기도 하고 그렇게 빵은 이들의 가족에게 새로운 희망의 씨앗이 됩니다. 이웃들에게 빵을 나눠주고 동네에서 빵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여 컥섬이라고는 곳에서 사람들에게 빵을 선보이며 크리스마스이브에 처음으로 부녀가 대량으로 빵을 굽게 됩니다. 이 모든 과정들은 결국 팝업 매장을 열게 만들었고 빵을 만든 24시간이란 시간보다 빵이 팔린 23분이 엘과 키티가 얼마나 빵에 진심이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들이 만든 빵을 맛볼 수 있었던 손님들이 잠시 부럽기도 했으니까요. 시간이 갈수록 키티는 더 다양한 연구하여 빵을 만들어내는 모습들이 흐뭇해집니다.

빵은 부녀에게 어떤 존재였을까요? 마음의 병이 있었던 키티...그녀가 행복하게 웃을 수 있었던 건 아마도 그녀의 부모님의 헌신적인 지지와 믿음이 아니었을까요? 마지막 감사의 인사를 통해서도 엘과 키티가 얼마나 따뜻한 마음을 지녔으며 서로가 서로를 얼마나 가슴 깊이 아빠와 딸로서 사랑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들이 만든 빵 레시피 소개가 중반쯤부터 시작됩니다. 당장 재료를 사서 맛있는 빵을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이네요. 빵을 굽는 제빵사들에게도 빵을 좋아하는 독자들에게도 부녀가 소개하는 빵에 시피는 맛을 떠나 감동으로 다가오지 않을까요? 아빠와 딸 두 사람의 인생을 바꾼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베이킹 이야기를 통해 마음의 위로와 힐링을 얻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