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기적을 부르는 나이 - 발간 10주년 기념 개정판
박미자 지음 / 들녘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생, 기적을 부르는 나이』

박미자(저자) 들녘(출판)

많은 책들을 만나지만 이번 책은 특별하다. 아이 둘을 키우면서 많은 경험을 하게 되고 아이들이 커가면서 조금 더 나은 부모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요즈음 올해 중학생이 된 큰 아이의 행동과 마음을 조금이라도 더 이해하고 싶었다. 그러던 와중에 이 책을 만났으니 얼마나 뜻깊은 시간인가!

중학생은 초등학생과 고등학생 사이의 학년으로 가장 폭풍적인 성장의 시간이기도 하다. 초등학교 6년을 지나고 중학생이 되면서 아이의 행동을 이해 못 할 때가 빈번하게 생기면서 아이를 이해해 보려고도 나름 많은 노력을 했던 기억이 난다. 그런 많은 부모들에게 왜 그렇게밖에 행동할 수 없었는지 아이의 심적 변화와 행동 변화가 왜 부모들은 이해할 수 없었는지에 대한 해답이 들어있는 책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기에 중학교 3년을 더 보람되고 성숙한 아이로 자랄 수 있게 된다면 부모로서도 더욱 값진 시간이 될 것이다.

이럴 땐 이렇게 저럴 땐 저렇게 비록 이론적이지만 이론대로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할 수는 없겠지만 내 아이가 왜 그렇게밖에 할 수 없는지에 대한 이해는 충분히 할 수 있었음을 느낀다. 육이와는 또 다른 아이의 성장 비록 모든 게 처음이라 부모인 나 역시 부모 공부가 필요한 시점이며 인생에서 가장 커다란 전환점이 될 아이의 인생에 부모로서 더 행복하고 건강한 길을 펼쳐가기 위한 노력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성장할 수 있는 부모와 아이가 될 수 있는 값진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지금 중학생 자녀들을 두었다면, 곧 중학생이 될 자녀를 키우고 있다면 꼭 한번 읽어보아야 할 지침서가 될 것이다. 기적을 부르는 나이라는 중학생! 부정적인 시각보다는 긍정적인 시각으로 중학생을 바라보는 시각 또한 넓어질 것이다.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기적 같은 시간! 아이에게 무엇을 가르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해 공감하면서도 깨우침이 함께 할 것이기에 부모님들이 꼭 한 번은 읽어보길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