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미 다이어리 I&ME - 인문학과 경영철학이 담긴 성장일기
스타북스 편집부 지음 / 스타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퓨처미 다이어리 I&ME

스타북스(출판)

어른이 된 나에게 다시 한번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줄 『퓨처미 다이어리』는 육체적인 성장이 아닌 정신적으로 더 발전해 나아갈 수 있는 다이어리를 만났다고 해야 하는 게 더 맞을지도 모르겠다. 많은 다이어리를 써보았지만 이번 퓨처미 다이어리는 독특하다. 아니 특별하다.

인생에서 꼭 한 번은 읽어보아야 할 책 『어린 왕자』 『노인과 바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의 완역본까지 내재되어 있으며 4년 동안의 나의 하루하루를 알차게 담아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과거에는 학창 시절 때부터 일기를 매일 쓰곤 했다. 물론 성인이 되어서도 나의 추억들은 작은 다이어리에 옮겨 기록을 했었지만 매일 하루하루 일기를 쓴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다는걸 성인이 되어서 아니 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더 느낀다. 그래서 다이어리가 어쩌면 더 소중하고 값지게 여겨지는지도 모르겠다.


삶이란 어쩌면 추억의 한 페이지와도 같다. 기억하고 추억할 수 있지만 그것을 기록으로 남겨 보관하는 이가 얼마나 있을까? 그렇기에 이번 다이어리는 나에게 소중하게 남겨질 것이다. 명심해야할 수많은 명언들과 함께 내가 앞으로 이루고 싶은 버킷 리스트와 함께 소중한 삶에 플러스가 되어줄 다이어리를 만나게 된 것이 감사하다.

이제 곧 2023년이다. 하루하루를 감사하게 생각하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알차게 기록하며 남은 삶을 더욱 값지게 살아갈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일기는 나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것이고 커다란 지혜와 함께 감동을 선사해 준 세 편의 소설을 기억하며 남은 삶을 설계해 본다. 위기가 닥치더라고 그 위기가 기회가 되고 그 기회가 기적이 될 나의 꿈을 위한 인생 설계서가 될 테니! 앞으로의 인생 방향성을 찾고 싶다면 하루하루 퓨처미 다이어리를 써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