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만 헤세의 책이라는 세계
헤르만 헤세 지음, 김지선 옮김 / 뜨인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헤르만 헤세의 책이라는 세계

헤르만 헤세(저자) 뜨인돌출판사(출판)

수많은 세계 작가들 중에 내가 좋아하는 작가 열 명 안에 드는 헤르만 헤세에 대한 그만의 책 세계는 어떨까 늘 궁금하던 차에 헤르만 헤세의 책이라는 세계를 만나게 되었다. 어쩌면 난 더 많은 작품세계를 통해 내가 늘 읽어왔던 책에 대해 더 깊게 많은 세계를 공존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에 사로잡히기도 했다.

이유인즉 헤르만 헤세 그만의 책 세계가 이제부터 펼쳐지기 때문이다. 책을 받아드는 순간 잠시 책표지가 너무 예뻐서 앞뒤로 잠시 책을 느끼기도 했다. 헤르만 헤세의 대표작 데미안은 여러 독자들에게 인생 책이 될 만큼 깊은 울림을 주었으며 그가 사랑했던 세계고전 작품을 함께 읽고 느끼며 나 역시도 그만의 책 세계를 통해 좀 더 풍부하고 폭넓은 가치관과 문학관 세계관이 펼쳐짐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책이란 무엇이며 책을 통한 삶은 어떨까? 요즘은 독서를 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는 없는듯하다. 다양한 문학 콘텐츠와 인터넷을 통한 책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해볼 수 있기에 종이라는 것으로 만들어진 책은 그저 잠시 눈에 담고 흘겨읽는 것으로만 간주될 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도 그러하듯 책이 주는 즐거움과 가슴 깊은 깨달음, 울림은 그 어느 것을 알고 읽고 접하더라도 책보다 더 할까? 책이 나에게 주는 세계는 상상이상이다.

그러했기에 헤르만 헤세의 책이라는 세계는 나에게 너무나 커다란 재미와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을지도 모르겠다. 책을 읽을 때 그 책만의 고유함을 알고 그 책이 나에게 주는 그만의 가치를 느낀다. 그러함과 동시에 책은 내면의 아름다움과 삶의 가치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를 다시 생각해 보게 하는 힘을 준다.

올바른 길인지 아닌지에 대한 지침서가 되고 선택의 기로에 섰을 때 가장 가치 있는 판단이 될 수 있도록 책은 그렇게 하나의 삶의 원동력이 되며 벗이 되기도 한다. 앞으로 많은 시간 함께할 나만의 책들을 고스란히 나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난 아낌없이 독서라는 고귀한 문화에 시간을 투자할 것이다.

그 가치 있는 여정에 헤르만 헤세의 책이라는 세계가 늘 동행하게 될 것이다. 다시 책장을 열어본다. 읽었던 책들 근래에 접했던 책들이 눈에 들어온다. 헤르만 헤세가 강조했던 말들이 떠오른다. 결코 독서를 가볍게 하지 말 것이며 한 번 두 번 세 번 반복해서 읽는 독서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말이다. 책이 주는 깨달음은 어쩌면 여기서부터 비롯된 것이 아닐까?

영화도 처음 보았을 때와 두 번째 세 번째 보았을 때 느끼는 것이 다르듯 책 또한 두세 번째는 내가 미쳐 첫 번째에 무심코 넘겼던 구절들을 다시 눈여겨 읽게 되고 깊게 생각하는 시간이 생기게 되고 책만이 가진 그 순수함을 난 이제부터 헤르만 헤세처럼 느껴보고 싶다.누구나 책을 접한다. 하지만 헤르만헤세의 책이라는 세계를 통해 조금 더 가치 있는 책을 만나고 그 가치로부터 책에 대한 생각과 함께 삶에 긍정적인 변화가 함께 하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