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겐 너무 컸던 그녀 - 차원이 다른 사랑 이야기
마리옹 파욜 지음, 이세진 옮김 / 북스토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겐 너무 컸던 그녀』

마리옹 파욜(저자) 북스토리(출판) 아트북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있다. 하지만 여자의 몸은 보기에도 너무 크다. 예쁜 그림책을 만나게 되었는데 명품 브랜드 디올이 선택한 아티스트 마리옹 파욜의 내겐 너무 컸던 그녀라는 제목의 책이었다. 그림책이 주는 여운이 이리도 컸는지 난 새삼 다시 알게 되었다.

어느 날 남자는 작은 화랑에 걸린 그림 속 여자에게 마음을 사로잡힌다. 하지만 사나운 표범이 그녀를 잡아먹을 것 같자 그녀의 아름다움에 빠진 그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그림 속 그녀를 꺼내주는데... 하지만 예상하지 못한 일이 발생한다. 그녀는 그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컸기 때문이다. 몸이며 팔 다리뿐 아니라 모든 것이 다 컸기에 그녀에게 그는 그저 작은 장난감 정도로밖에 안 보였을 듯싶다. 하지만 둘은 그렇게 사랑을 하게 되었고 시간이 흐를 때마다 남자가 느꼈던 것은 자신보다 너무나 큰 그녀에게 더 이상의 행복을 줄 수 없을 것만 같은 현실이었다.

결국 그는 자신의 삶 속에 그녀와 함께한다는 것은 불행이나 마찬가지라 생각했던 듯싶다. 다시 그림 속으로 그녀를 돌려보내야만 했다. 하지만 그림 속 표범이 그녀를 가만두지 않으리라... 그녀를 위한 그만의 묘책이 발휘되고 사랑하는 여자를 위한 한 남자의 사랑의 위대함의 그의 붓 안에서 펼쳐지는 것을 보고 난 그 남자의 창작 속에 잠시 갇혀있었다. 아 이럴 수가! 이런 면 되겠구나! 난 왜 그림책을 보면서 이런 상상을 하지 못했던 것일까? 그는 그녀를 위해 어떤 그림들을 표현했을까? 책장을 넘기며 감탄에 이르러서야 나 또한 그의 사랑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 어느덧 눈물짓는 그녀의 얼굴에서 둘은 과연 행복해질 수는 없는 것인지~제발 둘이 그냥 행복하게 해주세요~라며 마음속으로 외치고 있었다. 그가 다시 그려준 아름다운 세상 속 그림으로 돌아간 그녀! 이제 둘은 더 이상 만날 수 없는 것일까?

그림책을 보며 오랜만에 설레긴 또 처음이었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함께 또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해 준 내겐 너무 컸던 그녀! 이 작품으로 인해 나 또한 프랑스를 대표하는 명품 브랜드 크리스찬 디올이 선택한 일러스트 작가 마리옹 파욜의 팬이 될 것 같다.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지닌 한 남자의 사랑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창작의 세계에 문을 두드리고 싶다면? 이 그림책을 펼쳐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