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드 오브 퓨처 안전가옥 FIC-PICK 1
윤이나 외 지음 / 안전가옥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드 오브 퓨처』

윤이나,이윤정,한송희,김효인,오정연(저자) 안전가옥(출판) 장르소설

무드 오브 퓨처는 옴니버스 픽션 시리즈 FIC-PICK의 첫 번째 책입니다. 요즘 제가 자주 접하는 책이 옴니버스식 구성이기도 해서 이번 책이 더 기대되기도 했습니다. 다섯 명의 여성작가들은 독자들에게 어떤 방향성과 메시지를 말해주고 싶었을까요?

미래 사랑에 대한 그녀들만의 다섯 가지 다양한 소재와 이야기들로 소설은 구성돼 있습니다. 근미래와 로맨스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모티브로 각자 자신들만의 관점과 색으로 이야기는 어느새 그들만의 방향성을 나타냅니다. 윤이 나님 아날로그 로맨스는 말 그대로 란토라는 통역기가 전달해 주는 국경을 넘나드는 사랑에 대해 작가만의 특색으로 무인도에서 옛 애인에게 재회의 메시지를 전하는 주인공 준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사랑이라는 미래의 먼 발자취를 그리다!

sf소설이란 이런 것!

준의 메시지를 통해 그들은 다시 만남을 이룰 수 있을까요? 이윤정 님의 트러블 트레인 라이드는 요즘 어쩌면 일상화가 되어버린 AI에 대한 에피소드가 펼쳐집니다. 단순 기계가 아닌 인공지능이 가지고 있는 특별함을 인간에 빗대기도 하면서 어쩌면 차가운 지금 이 시대에 따뜻한 영향을 주기에도 충분한 이야기입니다. 그 밖에도 한송희 님의 사랑도 회복이 되나요? 김효은 님의 오류의 섬에서 만나요. 오정연 님의 유로파의 빛을 담아까지.

작가들이 보여주고자 하는 공통적인 부분은 어쩌면 사랑이라는 로맨스입니다. 그렇지만 일반적인 사랑과는 다르게 그녀들은 먼 미래의 사랑을 상상하며 독특한 캐릭터들로 다시 한번 sf 소설의 매력에 빠지게 합니다. 지금은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판타지를 사랑이라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소재로 느껴보고 싶다면 옴니버스 픽션 무드 오브 퓨처를 통해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