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리스너 1
쥬드 프라이데이 지음 / 므큐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굿 리스너』

쥬드 프라이데이(저자) 므큐(출판) 웹툰


마음 뭉클한 사연들이 가득한 만화를 읽게 되었다. 일반 만화책이랑은 사뭇 다른 느낌이었던 건 왜일까? 인도에서 거주 중인 작가 쥬드 프라이데이는 그곳에서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며 때론 글과 그림을 동시에 하기도 한다. 네이버 웹툰 굿 리스너를 통해 많이 알려지기도 했지만 그의 글과 그림은 많은 독자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


이번에 책으로 먼저 만나게 된 굿 리스너는 어느 날 인기 없는 만화가 주인공 쥬드가 자신과 친한 대학 선배의 전화를 받게 된다. 1년 동안 한국을 떠나게 됐는데 자신의 작업실을 쓰겠냐고 말이다. 하지만 그냥 작업실이 아닌 고민 상담소! 가끔 그곳에 오는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주라는 조건을 선배는 얘기하고 쥬드는 그러기로 한다.

당신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다

마음속 그 한마디...

고민 상담소에는 과연 어떤 손님들이 찾아올까? 비가 많이 오던 날밤 고민 상담소를 찾아온 한 남성 그는 쥬드에게 자신의 고민을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우연은 인연을 만들고 인연이 사랑이 되기까지 그들 커플에겐 그 시간들이 마냥 행복했다. 사내커플이 된 그들은 이제 그들만의 시간을 만끽한다. 이야기를 듣던 중 차를 더 내오려던 쥬드는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상담을 하단 남성이 사라지고... 우연이 며칠 후 밖에서 그를 다시 만난 쥬드는 남성이 사귀던 오연재에게 편지를 전해달라는 부탁을 하는데... 하지만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편지를 잔해 받은 연재가 이상하다. 분명 쥬드 눈에는 보이는 그 남성이 연재에겐 보이지 않는 것일까? 그렇다면 쥬드는 누구와 이야기하고 누구의 상담을 들어줬던 거며 그가 본 사람은 누구였을까?


그렇게 굿 리스너 안에는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다. 읽을수록 마음이 따뜻해지는 짜임새 있는 스토리가 읽는 내내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이다. 매화 예측하기 힘든 스토리가 펼쳐지는 옴니버스식 구성이기에 편하고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는 책이다. 누구에게 나 고민이 있겠지만 그 고민을 누군가 들어주기만 한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이제 굿 리스너가 내 고민을 들어줄 차례다! 오랜만에 만화로 된 책을 읽으니 기분이 색달랐다. 더군다나 다양한 사람들이 주는 고민이 때론 나에게도 마음이 움직일 때가 있다는 것도 새삼 느낄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 그들의 고민에 귀 기울이고 싶다면 지금 굿 리스너를 만나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