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 카레니나 2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지음, 이은연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나 카레니나2』

레프 톨스토이(저자) 소담출판사(출판)

스테판 아르카디치의 아내이자 그런 남자의 아이 여섯을 키우는 돌리의 마음...돌리만 바라보면 좋으련만 자신에게 아내와 아이들이 있다는 사실을 늘 잊어버리곤 하는 바람난 남편을 둔 돌리가 안타깝기만하다.하지만 씩씩하게 홀로 아이들을 키우는 모습이 때론 안쓰럽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어를 강요하며 그녀가 아이들에 대한 교육적인 부분들이나 사상이 나와는 사뭇 달라서 의아하기도 했다.

위선은 가장 현명하고 통찰력 있는 사람조차도 어떤 일에서든 감쪽같이 속일 수 있지만 아무리 정신적으로 미숙한 아이라고 해도, 또 아무리 아이들에게 그것을 교묘히 숨기려고 해도 금방 위선임을 느끼고는 꺼려하는 법이다.

본문중에서

한편 세르게이 이바니치 코즈니셰프와 콘스탄틴 레빈은 시골 전원생활에 대해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농민을 대하는 형의 태도가 못마땅한 레빈! 레빈은 농민을 사랑하는 마음과 자신또한 농민의 일부라 여긴다.하지만 형은 레빈이 자신과 농민에 대한 견해에 차이가 있음과 자기모순에 빠져 있음을 느낀다.온갖 부류의 사람들이 자신의 내면을 딱히 비추진 않아보이지만 읽으면서 느껴지는 그들의 마음은 어쩔수없나보다.형이 아무리 자신을 조롱하는듯 해도 레빈은 자기 스스로를 절제하고 긍정적인 마음이 있어보인다.그래서 난 아직 레빈이하는 일들에 관해서는 전적으로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다.농부들을 생각하는 레빈의마음에 흐뭇함이 느껴진다.

지금까지 살아온 고통스럽고 분주하고 인위적이고 개인적인 생활을 깨끗하고 매력적인 일하는 공동체 생활로 바꾸는 것이 자신에게 달려 있다는 것이다.

본문중에서

안나 그녀 자신도 알고있을까?자신의 마음이 누구를 향해있는지 말이다.최상류 그룹에 속한 부인들.안나도 상류급에 속하는 여자였다.안나는 그들의 초청이 그리 달갑지만은 않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리켓 시합에 가려는 이유는 단 하나! 브론스키를 만날수 있다는 희망때문이다.그들에게 과연 체면 따위가 존재할까?사교계에서는 흔하디흔한 그들만의 관계...안나는 자신의 마음속에 이미 들어와 버린 브론스키와 어떻게 될까? 안나가 브론스키랑 만나고 있는것을 카레닌은 다 알고 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가 부부사이를 유지하고 있음이 놀랍다.카레닌 그는 부인 안나가 곧 불륜을 정리하고 다시 부부사이를 유지할거라고 생각한것일까?그렇지 않고서는 견디기 힘들었을것이다.

모든것은 안나 그녀하기 나름인건가?

불륜이 흔한 사교계라니...

어느 누가 자신의 아내 또는 남편의 불륜을 아무렇지 않은 감정으로 대할수 있겠는가?알렉세이 알렉산드로비치는 그저 이 모든게 사라지고 잊혀지만 자신의 이름도 더럽혀지지 않을거라 생각했기에...안나는 이런 상황이 괴로우면서도 브론스키와의 만남을 계속 이어간다.도대체 안나에게 브론스키는 어떤 존재란 말인가?세사람의 엉뚱한 기대가 어쩌면 피치못할 파멸의 순간으로 다가가고 있음을 그들은 진정 모르고 있단 말인가?그에 비하면 키티와의 오해가 풀리고자신이 여전히 키티만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가슴 깊숙히 느끼고 있는 레빈의 사랑이 너무나도 멋지다.

이 세상에 하나밖에 존재하지 않는 바로 그 눈이었다. 이 세상에서 그의 모든 빛과 삶의 의미를 집중시킬 수 있는 존재는 단 하나뿐이었다. 그것은 바로 키티였다.

본문중에서

사람에 대한 믿음,사랑에 대한 그 모든 긍정적 발상들이 멋진 청년 레빈을 대변해주고 있었다.가정이라는 커다란 울타리를 그들은 과연 어떻게 만들어갈까? 안나와 브론스킨은 극장에서 있었던 서로에 대한 오해를 풀고 다시 행복해질수 있을까?하지만 안나에게 조금씩 마음이 변해가는 브론스킨은 어쩔수 없을것 같은데...과연 마지막 3권에서는 어떤 행복과 어떤 슬픔이 공존하게 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