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덟 번째 불빛이 붉게 타오르면 - 사르담호 살인 사건
스튜어트 터튼 지음, 한정훈 옮김 / 하빌리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덟 번째 불빛이 붉게 타오르면』

스튜어트 터튼(저자) 하빌리스(출판)

1634년을 배경으로 한 이번 스튜어트 터튼「여덟번째 불빛이 붉게 타오르면」은 어쩌면 독자들에게 해양소설 역사소설로 인식될 수도 있겠지만 그와 동시에 허구이기도 하다.선박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소재로 다룬 이번 소설은 등장인물과 선박에서 펼쳐지는 알수없는 음모들과 액션들로 가득찬 고딕 미스터리소설이다. 추리에 추리를 더하며 그다음 반전이 더 기대되기도 한다.고딕소설 자체가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기에 제목에서 오는 여덟번째 불빛이 과연 무엇인지에 대한 의문이 생겼다.

사르담호 탑승자들...하지만 그들앞에 문둥병자가 나타났다.암스테르담으로 가고 있었던 사르담호에 저주가 내려진것일까? 사르담호의 화물은 죄악이며 그 배에 승선하는 자들은 모두 무자비한 파멸에 이를 거라는 문둥병자의 시선과 말이 너무나도 섬뜩하다. 과연 사르담호를 탄 승선자들은 무사히 암스테르담에 도착할 수 있을까? 문둥병자의 혀가 잘려나가고 인간형상이라곤 눈동자밖에 없는 징그러운 형상에 승객들은 공포감에 휩싸이는데...많은 귀족들과 승객들 사르담호의 간부선원들과 죄수들까지...그들의 이야기가 이제 막 시작된다. 2년전 피터로부터 올드톰이라는 악마에게 쫓기고 있으니 도와달라는 편지를 받은 샌더.피터는 바타비아로 도망칠거라며 샌더와 함께 배를타고 그와 합류할수 있도록 자금을 보냈었다.그들은 둘이 힘을 합쳐 악마를 추방할수 있다고 믿었기때문이다. 둘은 어떻게 되었나?

크리지는 샌더로부터 남편의 이야기를 들을수 있었다. 하지만 이상하다! 피터는 2년전이 아니라 4년전에 죽었으니 말이다.누가 죽은 피터에게 편지를 보냈단말인가? 30년전 프로방스에서 일어난 끔찍한 학살,배의 돛에 그려진 상징,그것들은 모두 악마의 출현을 알리는 신호가 맞는것일까? 문둥병자 한명이 바타비아 항구에서 저주하면서 그의 주인이 모두를 파멸에 이르게할것이라고 주장했고 죽었던 문둥병자가 샌더의 제자 이사벨이 머무는 객실 창문에 나타나는데..소설속 많은 복선과 트릭은 점점 긴장감을 고조시키며 악마는 누구인지,소설이 독자에게 말하고자 하는 의미와 함께 공포스러움은 더 가까이 다가오고 있었다.

속수 무책으로 폭풍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사르담호. 이미 갑판은 발목 높이까지 물이 차올랐다. 암흑 속에서 선장의 고군분투에도 불구하고 사르담호는 산산조각 나 외딴섬에 표류하게 되는데... 불빛이 타오를 때마다 누군가 다치거나, 죽거나, 사라짐이 반복된다. 가축들이 죽어 있었고 내장들이 흘러나오고 있는 기막힌 상황 속에서 과연 바다 위의 여덟 개의 불빛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감옥에 감금된 새미를 대신해 그의 경호원 아렌트사라는 사르 담호를 둘러싼 비밀을 간직하며 반란으로부터 승객들을 보호하는데... 지금보다 더 가혹한 지옥이 또 있을까? 알 수 없는 음모 속에 샌더 목사가 말한 세 가지 기적은 무엇일까? 제안을 받아들인 사람은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은 사람을 무참히 학살하는 이곳.. 그들은 이곳을 벗어날 수 있을까? 누가 이 배에서 살인을 계획하고 살인을 저지르고 있단 말인가?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몰입도가 상당한 여덟 번째 불빛이 타오르면 이 책이야말로 고딕소설의 진가를 발휘하는 책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사르담호에서 펼쳐지는 의문의 살인사건들 과연 무엇이 진실일까? 점점 더 옥죄어오는 미스터리 사건들! 허구지만 더 실화같은 이야기에 헤어나올 수가 없다.미스터리 소설을 즐겨 읽는 독자라면 또다른 고딕 미스터리소설만의 특색을 선사해줄 이번 여덟번째 불빛이 붉게 타오르면을 통해 그 짜릿함을 느껴보는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