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든』 1,2권 세트
d몬(저자) 푸른숲(출판) 웹툰
요즘은 네이버 웹툰 소설 인기가 대단함을 느낀다. 2020년 네이버 웹툰 데이빗으로 데뷔한 작가 d몬은 이어서 에리타,브랜든으로 사람 3부작을 마무리한 작가이다. 웹툰 마니아 독자들은 웹툰 중에서 단연 최고로 뽑는 작품들이기도 하다. 브랜든은 지금 살고 있는 지구 이야기가 아닌 또 다른 지구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소재로 다루었다.데이빗,에리타에이어 이번에는 주인공 브랜든이다!
브랜든은 어느 날 우연히 신비한 통로를 발견하게 되고 그 문을 통해 지구 바깥쪽 다른 우주에 올미어라고 칭하는 생물체를 만나게 된다. 지구에서 외톨이였던 브랜든은 인간에 대한 기준이 다른 우주에서 적응하며 살아보기로 한다. 지구에서 어쩌면 이방인으로 살아왔던 브랜든은 또 다른 지구에서 사람으로서 인정받으며 인간답게 살아갈 수 있을까? 내가 생각하는 사람 즉 인간은 무엇이라 할 수 있을까? 다른 우주에서 브랜든은 인간은 커녕 벌레로밖에 보지 않는다. 과연 사람의 기준이 무엇일까? 브랜든은 지금 일어나고 있는 사회의 인종차별과 종교적인 부분들을 이야기로 풀어내어 결국은 세계는 다른 이유들 속에서도 모두 하나라는 것을 우회적으로 이야기하는듯하다.
우연히 다른 세계 속에 살게 되었지만 브랜든은 자신이 살던 곳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 자신을 인정해 주지 않는 올미어...결국 브랜든은 살해를 저질르고 자신이 살던 곳으로 돌아가게 되지만 왠지 모를 죄책감에 사로잡힌다. 자신의 죄에 대한 죗값을 받기 위해 다시 돌아오지만 올미어는 또 다른 지구로 브랜든을 내쫓는다. 브랜든이 쫓겨난 곳은 또 다른 사람 라키모아와 만나게 되는데... 과연 브랜든은 어떻게 살아남을까? 브랜든의 끝엾는 여정이 꽤나 흥미롭다.
네이버 웹툰 브랜든을 통해 독자들은 사람에 대한 정의를 다시 한번 생각할 기회가 될 것이며 나 자신에게 나를 증명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의문과 해답을 생각하고 찾아낼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 탄탄한 스토리로 완벽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 준 브랜든을 읽고 의미 있는 삶에 대해 나 스스로를 돌이켜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