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퍼맨 - 속삭이는 살인자
알렉스 노스 지음, 김지선 옮김 / 흐름출판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스퍼맨』

알렉스 노스 (저자) 흐름출판(출판)


알렉스 노스의 데뷔작이자 스릴러물위스퍼맨 첫 장을 펼쳐 아빠가 아들에게 쓴 이 편지 하나가 책을 다 읽고 나서 다시 한번 읽었을 때는 나도 모르게 눈물이 흘렀던 것은 왜일까? 스릴러물로 순간순간 섬뜩하고 이게 소설이라 다행이라는 생각과 함께 지금 현실 사회에서도 일어나고 있는 아동 유괴와 살인사건 등을 떠올려보다 보면 마냥 소설 이야기라고 흘려버리기엔 결코 가볍지 않은 이야기였다.


무엇이 소설가 아빠 톰 케네디 아들 제이크의 사이를 이토록 애처롭고 힘들고 안타깝게 만든 것일까? 마지막 책장을 덮었을 때 난 멍하니 허공만을 응시하였다. 갑작스러운 아내의 죽음은 어쩌면 그들에게 끔찍한 생활이 이제 막 시작되었음을 알리는듯했다. 아니 적어도 피터뱅크라는 작은 마을로 이사 가기 전까지 그들은 알지 못했으리라... 앞으로 얼마나 끔찍하고 슬픈 일들이 그들의 눈앞에 펼쳐질지 말이다.


톰은 제이크를 낳고 부모로서의 책임감을 다하려 했다. 자신은 비록 어린 시절 알코올 중독의 아버지에게 버림받아 홀어머니와 힘들게 살았지만 자신의 아들 제이크에게만큼은 서툴더라도 아빠로서 해줄 수 있는 모든 것을... 아내가 죽고 제이크와 서로 의지하며 살게 되지만 피터뱅크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왠지 심상치 않다. 어느 순간부터 소녀의 환영을 보기 시작한 제이크는 나날이 증상이 심해지고 마을에서는 10살이 채 되지 않은 어린아이가 납치되어 살해까지 되어 버려진 채 발견되는 끔찍한 일까지 벌어지게 된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이야기는 끝없이 손에서 책을 놓지 못하게 하고 제발 아니길 그 무언가를 무의식 속에 나 또한 바라며 책장을 넘겼다. 25년 만에 다시 등장한 위스퍼맨의 정체는 과연 누구일까? 살인범의 표적이 된 아이! 그 아이를 지키 위기 위한 아버지의 고군분투 이야기! 읽으면서도 느꼈지만 그들 주변에 있는 등장인물에 대해서도 많은 사실이 드러나며 악연인지 인연이지 모를 비밀들이 하나 둘 밝혀지기 시작한다.


자신의 하나뿐인 핏줄 제이크 아버지와 아들의 부자간의 사랑이란 관계 속에서 이야기는 오싹하면서도 또 다른 존재 속에서 납치와 살인이라는 설정을 통해 위 슈퍼맨에 대한 궁금증에 다가서며 충격과 공포, 반전의 흥미로움을 동시에 선사해 주는 스릴러물이란 것에 대해 한동안 내 기억 속에 감동과 공포를 한꺼번에 주고 간 위스퍼맨이 자리 잡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