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가 아니라 ‘내’가 되고 싶어 - 되는 일이 없을 때 읽으면 용기가 되는 이야기
하주현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나가 아니라 "내"가 되고 싶어』

하주현(저자) 소담출판사(출판) 에세이

누구나 살면서 주저 않고 싶을 때가 있다. 어쩌면 아무나가 아니라 내가 되고 싶어 이 책은 그런 사람들에게 용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책이 되지 않을까 싶자. 이번 하주연 작가님의 책을 통해 나 또한 그 누가 아닌 내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되었으며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는 희망을 줄 수 있는 그녀만의 이야기로 그들에게 위로와 조언을 해준다.

또한 그녀의 모습들을 통해 중년 나이임에도 나이는 숫자일 뿐 그녀의 열정과 도전은 박수를 받아 마땅하다. 포기하고 싶을 때가 왜 없으랴 하지만 도전과 열정만 있다면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도전 정신만 있다면 그 사람은 반은 성공한 인생은 아닐까?

이제는 선택해야 하는 순간

모든 선택에 책임이 뒤따른다는 부담감도 떨쳐내며...

난 안될 거라고 지레 겁먹고 포기하지는 말자 할 수 있다는 자신만의 믿음으로 삶에서 가장 중요한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살다 보면 어느새 꿈꿔왔던 것들을 하나하나 이루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할 수 있는 것들과 할 수 없는 것의 차이를 할 수 있는 것으로 바꿀 수 있는 힘을 기르며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앞으로의 인생도 살아갈 수 있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이 되기를 나 또한 그리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지친 마음에 한줄기 따뜻한 빛이 되어준 아무나가 아니라 내가 되고 싶어를 만나 마음의 위안을 느꼈던 값진 시간을 다른 독자들도 느껴보는 건 어떨까? 나의 삶이 조금은 더 긍정적으로 바뀔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