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마음챙김 긍정 확언 필사집 - 매일 한 장씩 따라쓰는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 베스트 컬렉션 하루 한 장 마음챙김
루이스 L. 헤이 지음, 로버트 홀든 엮음, 박선령 옮김 / 니들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사 책을 만난 건 처음이다. 행복에 관한 수많은 이야기들을 읽고 따라 써보며 마음을 정화시킨다. 왜 진작 필사해 볼 생각을 못 했을까? 이번에 만난 하루 한 장 마음 챙김 긍정 확언 필시 집은 어쩌면 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을 위한 책이기도 했다. 행복이 무엇인지 행복해지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저자 루이스 헤이는 말해주고 있다. 가족, 건강. 돈, 인간관계, 자존감, 외모 등의 문제에 대해 두려운 마음들이 생길 때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 집을 읽으며 마음을 가라앉히고 내면의 지혜를 얻을 수만 있다면 기꺼이 몇 번이고 이 책을 다시 읽을 것이다.

나에겐 하루하루가 시작입니다.

매일 아침 눈을 뜨는 순간부터 하루는 시작된다.

몇 시간 전의 어제는 과거이니만큼 과거는 과거일 뿐 앞으로의 하루가 어쩌면 더 중요할 것이다.

오늘 또한 내일의 과거가 될지언정 오늘 하루는 내 미래의 첫날 일 테니...

매일 다가오는 아침을 두려워 하지 말자!

필사를 하던 25일 동안 내게 그 시간은 너무나도 값진 시간이 되어주었다. 또한 나를 사랑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늘 고민해왔던 나에게 더없이 소중한 책이 되어주었다. 루이스 헤이는 심리적 영적 문제를 다루는 강사이자 교사이며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1981년 심리 치료 전문가로서 수천 명의 상담 고객에게 인간이 갖고 있는 창조적인 힘의 잠재력을 모두 일깨워 그 방법을 논함으로써 개인적인 성장과 자기 치유를 도와주었다고 한다.





누구를 부러워할수는 있어도 나를 버리고 그가 되려고 하지는 말자.

나 스스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사람임을 잊지말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해보자!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받아들이는 노력을 해보자.

그녀는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꾸어 주었고 그녀의 책과 삶, 영상들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희망을 얻고 꿈을 안고 살수 있게 해주었으며 어려운 삶 속에서도 꿋꿋하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주었다. 어렸을 때 의붓아버지에게 학대당하고 이웃에게 성폭행까지 당항 셔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임신하며 어린 나이에 자신이 낳은 딸을 입양 보내야만 했던 그녀의 마음이 오죽했을까? 그럼에도 그녀는 단 하나 생각을 바꾸려고만 하면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그녀의 생각이 그녀의 힘들고 고달팠던 인생을 다시 일어설 수 있게 했던 게 아닐까?



애정 어린 눈길로 나를 바라보겠습니다 나를 바라보는 눈빛 그것 또한 사랑이다.

나를 애정어린 눈빛으로 바라보는 연습 미러워크를 실천해볼수 있기를~~



책을 읽으면서 그녀에 대해 더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는데 그런 아픔들마저도 그녀는 감싸 안고 있었을 생각을 하니 마음이 짠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멋진 책을 써낼 수 있다는 것이 더 놀랍고 감동스러웠다. 그녀가 처음으로 긍정 확언한 "나는 아름답고 모든 사람이 날 사랑해라"는 이 말을 가슴속에 깊이 새기며오늘도 나의 기적을 만들기 위해 긍정 확언을 마음속으로 또 말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