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소 첫번째 - 2022 시소 선정 작품집 시소 1
김리윤 외 지음 / 자음과모음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와 소설이 함께하는 책 시소를 만났다. 책 제목을 참 잘 지었다는 생각과 함께 시소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게 되었다. 2021년 봄부터 시작된 시소 프로젝트봄, 여름, 가을 겨울 매 계절 발표된 시와 소설을 한편씩 선정하여 좋은 작품을 널리 알리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고 한다. 이 한 권의 책 속에 올해의 좋은 시와 소설을 만날 수 있다니! 책 읽는 기쁨이 두 배가 되고 감동은 더 배가 되리라... 특히나 작가와의 인터뷰가 눈에 띄었다.

등단한지 10년 차가 된 안미옥 작가님의 시 사운드북은 육아를 하며 시를 쓰는 작가님의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졌다고나 할까? 시인으로서 엄마로 또는 나로서 시를 쓴다는 것은 내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다는 건 아닐까? 시는 쓰는 사람과 읽는 독자가 느끼는 감정들이 비슷할 때 비로소 마음에 진한 여운이 남듯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나 역시 공감대가 형성되어 시를 읽으면서 내 마음도 녹아들었다. 시가 주는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