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 살인 2 - 내 안의 살인 파트너
카르스텐 두세 지음, 전은경 옮김 / 세계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상살인 2』

카르스텐 두세(저자) 세계사(출판) 독일문학


자신의 죗값은 반드시 받게 되어있다. 명상 살인2를 만났다. 무엇이 그를 또다시 살인을 저지르게 한 것일까? 명상으로도 충분히 마음을 다스릴 수 있을 거란 그의 믿음이 애석하게도 빗나갔던 것일까? 비요른 자신도 몰랐던 자신의 내면 자신의 자아와 다시 만나기까지 그는 어떻게 살았던 것일까? 궁금증을 안고 책을 폈다.


살인을 저지르라는 목소리에 그는 그의 내면과 다시 마주하며 결국 자신의 내면 속 자아를 이기지 못하고 범죄의 굴레 속으로 들어간다. 때론 더 은밀히 그리고 깊숙이 파고드는 내면 치유 속 살인자의 담담한 고백들 명상과 함께하는 아찔하고 흉측한 살인 명상 살인의 전개는 가히 놀라울 따름이다. 그만큼 흡입력이 굉장한 소설이다. 읽을수록 나 조차도 오묘해지는 매력에 빠지고 만다. 200만 부의 시리즈 판매 베스트셀러 기록 다운 책이다.


변호사라는 직업에 어울리지 않게 약간은 사이코틱한 면을 보일 때마다 비요른의 행동에 이해할 수 없었지만 가끔 유쾌한 말들을 꺼낼 땐 또 그 나름대로의 재치가 엿보여 웃음이 났던 책이기도 하다. 1편에서 죽은 줄로만 알았던 보리스가 살아있었다니... 이제 살인을 저지르지 않겠다 다짐했건만... 지하실에 갇힌 보리스는 어떻게 될까? 그의 목을 점점 조여오는 협박자! 과연 그는 또 누구일까? 왜 그의 주변을 어슬렁거리고 있는 건지... 명상 살인이라고 하니 갑자기 최면이 떠올랐다. 흔히 최면을 걸면 어느 시대나 시간으로 거슬러 올라가 진짜 자신을 만나는 그 시간.. 명상 살인도 어쩌면 나와 나의 내면이 만나는 시간에 벌어지는 살인이 아닐까 싶었다.


첫 소설 명상 살인이 나오고 독일에서 베스트셀러가 된 작가 카르스텐 두세 명상 살인 1권에 이어 2권까지 그리고 앞으로 또 만날 3권도 기대가 된다. 오래된 상처로 아직 자기 자신의 나면 속 자아에게 씻을 수 없는 아픔이 남아있다면 근본적인 해결로 명상의 본질을 깨달으며 명상이 주는 원칙들을 되새겨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