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사랑의 명언
석필 편역 / 창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인생을 바꾼 사랑의 명언』

석필(편역) 창해(출판) 자기계발


사랑에 관한 수많은 명언들과 글귀들. 사랑에 대한 이야기뿐 아니라 특히 명언들은 단 한 줄이라도 읽고 나서의 감동은 끝이 없다. 영국 시인 엘리자베스 바렛 브라우닝부터 독일 패션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까지 수많은 사람들이 남긴 사랑에 관한 명언들은 인생을 바꾸기에도 충분한 명언들이었다.


삶을 사는 데 있어서 어쩌면 가장 주요한 사랑. 그 사랑이 밑거름이 되어 인간과 인간 사이에 그 무언가가 싹트게 되고 이루어지며 결정된다. 남녀와의 사랑 부모와 자식 간의 사랑 등 사랑에도 종류가 넘쳐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의 본질은 단 하나이지 않을까 싶다. 그 본질만큼은 변하지 않는 것이 사랑일 테니까 말이다. 사랑의 의무와 목적은 상대방에 대한 나의 진심이 아닐까? 사랑은 헌신적이면서도 강요해서는 안 되며 사랑은 순수함의 결정체이니만큼 결코 악이 공존돼서는 안된다 생각하기에...


진실한 사랑은 당신이 가장 행복할 때 오지 않는다 한다. 당신의 수렁에 빠져서 허덕일 때 당신을 만나러 온다고 한다. 그래서 가끔 살다 보면 천사가 오듯 깊은 절망에 빠질 때 구세주처럼 나타나 나는 사람들이 있지 않나 싶다. 하루의 시작을 사랑의 명언으로 시작하고 하루의 끝을 사랑의 명언으로 마무리했던 며칠간의 행복했던 독서.


책을 읽는 이유는 그 속에 담긴 뜻깊은 감동을 느끼고 싶어서였고 또다시 내 삶에 관해 생각할 시간을 주기 때문이기도 하며 그로 인해 커다란 인생의 깨달음을 얻기까지 책은 단순히 보고 읽는 것이 아닌 내 인생 여정에 늘 함께하는 길잡이 역할도 한다. 지금 곁에 있는 가족들에게 연말에 뜻깊은 사랑의 명언들을 읽을 수 있게 되어 그 감동을 전해주고 실천할 수 있게 되어서 더 값진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