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내비게이션
오영근.한금실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 내비게이션』


오영근,한금실(저자) 국일미디어(출판) #자기계발

목표를 통해서 이루고 싶은 목적이 바로 꿈이다. 다시 말해 내 삶의 목적이 바로 꿈이요,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과녁이 바로 목표가 되는 것이다.

p17

꿈이 무엇일까라는 물음에서 모든 이야기는 시작이 된다 사람들은 저마다의 꿈을 안고 살아가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한없이 노력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꿈을 이룬 사람도 그러지 못한 사람도 있는 법! 중요한 것은 꿈을 꾸는 자는 실패를 맛보았어도 언제 가는 반드시 그 꿈을 이룬다는 것이다.

작가는 간절한 꿈을 이루기 위한 여섯 가지 비결을 제시한다. 첫 번째 당신의 꿈을 깨워라 두 번째 이미지로 상상할 수 있는 목표를 세워라 세 번째 답의 법칙으로 녹음하라 네 번째 확신을 가지고 행동하라 다섯 번째 성취하고 다시 또 성취하라 여섯 번째 성공을 나누고 더 크게 성공하라 이것을 실천할 수만 있다면 어쩌면 우리는 지금 꾸고 있는 꿈에 한 발짝 더 나아가있는 것이 아닐까?

할 수 있다는 믿음만 있으면 우리는 반드시 목표를 이울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라.

p108

꿈에 대한 이상에 대한 현실적 조언을 한 수많은 책들을 읽으면서도 과연 책대로 하면 꿈이 이루어질까?라는 생각이 늘 뇌 속을 지배하고 있었다. 그 무엇보다 나 자신을 믿고 잠재의식 속에 숨 쉬고 있을 그 꿈을 먼저 깨우는 것이 첫 번째 할 일이라고 생각된다. 꿈에 대한 정의부터 새롭게 바라볼 수 있었던 책이었다.

진짜 꿈은 간절하고 강렬히 다가온다는 말, 그저 이루어지면 좋고 이루어지지 않으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갖게 하는 것은 꿈이 아니라는 그 말에 적극 공감되는 이유는 다른 무엇보다 우리는 우리의 목표 속 그 꿈을 위해 지금도 달려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꿈을 이루기 위한 수많은 시간들을 늘 응원하며 앞으로 다가올 꿈에 대한 그 열정과 희망을 나 또한 놓치지 않고 반드시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꿈을 이루는 여섯 가지 황금열쇠! 꿈, 목표, 녹음, 행동, 성취, 나눔 이 여섯 가지를 기억하고 실천하리라! 결국 꿈은 이루어질 테니 말이다. 꿈이 없는 사람에겐 그 어떠한 희망도 보이질 않지만 꿈이 있는 사람에게는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이 늘 공존해 있는 것은 아닐까? 꿈을 위한 내비게이션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이 많은 도움과 응원을 선사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