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슬블로어 - 세상을 바꾼 위대한 목소리
수잔 파울러 지음, 김승진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바꾼 위대한 목소리! 아직도 내가 주체가 아닌 객체가 되어 살아가고 있는 모든 여성들에게 한 번쯤은 꼭 읽어봐야 할 책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펜실베이니아 대학을 떠난 후 부당하게 대우받는 여성들이 많다는 것을 보고 느낀 것을 글로 쓴 저자. 그녀는 엔지니어로 몸담았던 우버 내부에서 벌어진 성차별과 성폭력, 왜곡된 사내 문화를 고발한 글로 전 세계를 뒤집어놓았다고 한다.


세계 곳곳에 아직도 여성에 대한 차별이 심한 곳이 많다는 것은 나 또한 어느 정도 알고 있었다. 우리나라에도 경력단절로 인한 여성들이 다시 재취업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힘없고 약자라는 이유만으로 장애를 가졌다는 이유만으로 성차별을 받는 일이 허다하다. 저자는 겪었던 일들을 토대로 이 책을 펴냈고 다시는 부당한 일들을 보고도 모른체 하지않고더욱더 당당한 여자가 되기 위해 억울한 삶을 사는 여성들을 위해 세상 앞에 나온듯하다. 되풀이되는 미래는 미래가 아니다.

과거에 얽매어 옳지 않은 것을 옳다 하고 옳은 것을 외면해버리는 일들이 앞으로도 펼쳐진다면 이사회는 이 세계는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한 물음을던지는듯 하다.

세상에 일어나야 일들을 용기 내서 어쩌면 미리 앞서서 목소리를 높이는 저자야말로 우리 시대에 꼭 필요한 사람이 아닐까라는 생각은 저절로 들었다. 불의에 맞서 자신의 목소리는 내는 당당한 여성 그들이 있었기에 우리 사회는 앞으로 더욱더 희망이 있는 것이 아닐까? 세상의 모든 여성들이 성차별을 겪지 않는 그날이 오길 바라며 늘 응원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