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중록 외전
처처칭한 지음, 서미영 옮김 / arte(아르테)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중록외전

처처칭한 장편소설 | 아르테

잠중록은 한번 책을 짚어들면 놓을 수 없는 책인가 보다. 내가 그러했다.잠중록1~4권이 있고 내가 접한 이번 책은 잠중록외전이다.황재하와 이서백은 혼인을 두 달 앞두었다. 그러나 과거 재하의 정혼자였던 왕온이 살인사건에 휩싸이게 되면서 재하는 사건 해결을 위해 혼인을 미루게 된다. 같은 시간 다른 장소에서 벌어진 두 사건을 과연 무어라 설명할 수 있을까?

그 누구보다 뛰어난 수사능력으로 알 수 없는 사건의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 위한 재하의 수사가 시작된다. 한편 재하와 혼례를 앞둔 이서백은 자신을 둘러싼 알 수 없는 음모와 황권 다툼을 해결하고서 권력으로부터 벗어나 재하와 혼인하여 자유로운 삶을 꿈꾸었다. 재하만 바라보며 재하 뒤에서 묵묵히 재하만을 지키는 이서 백. 둘의 사랑은 책 속에서도 묻어 나왔다. 어느 누가 재하의 매력에 빠지지 아니할 수 있었겠는가.

특히 생각나는 내용이 하나 있다. 어느 곳에든 질투는 있기 마련인가? 친자매처럼 여겼는데 어떻게 남편을 뺏기 위해 살인까지 저지를 수 있단 말인가? 사극에서도 이런 일이 빈번했다 생각하니 사람의 마음이 참 못됐기 그지없다. 이서백의 허락으로 두 달이라는 시간을 사건 해결에 힘 쏟아야 하는 황재하.그녀는 과연 이 기이한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왕온의 살인자라는 억울한 누명을 재하는 어떻게 벗겨낼 수 있을까.

둔황에 부임한 지 3개월 만에 일어난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되어버린 왕온은 어떻게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재하를 잊지 못해 아직도 가슴에 품고 있는 이 남자를 어찌하면 좋단 말인가. 그가 재하의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었던 것도 그녀가 왕온의 억울한 누명을 벗겨내기 위해서 애쓰는 그녀의 모습이었을 테지... 그런 모습을 보며 오히려 왕온은 재하를 이서백 옆에 두기로 생각하는데... 재하를 생각하는 왕온의 마음도 이해가 가기 시작했다. 무엇이 그녀를 더 행복하게 해줄 것인지에 대한 그의 판단이었겠지.

늘 황재하와 함께 하면서도 항상 한발 늦게 나타나 범인을 알아채는 주자진. 그래도 재하 옆에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하는 한 사람이다. 둔황에서 노래 실력이 가장 뛰어난 무라야 한나는 가슴속 커다란 비밀을 안고 살아가는데... 무슨 일이든 희생하는 그녀가 때로는 안쓰럽기도 했다.

잠중록은 비녀의 기록이라는 뜻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책 겉표지도 비녀 꽂은 머리모양이다. 책이 너무 예뻐서 반했는데 황재하와 이서백의 이야기에 더 매력적이었다. 성안과 밖에서 동시에 일어난 이 사건은 과연 어떠한 결과를 맞이하게 될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서백과 화재 하의 로맨스에 푹 빠져서 잠시 사건을 잊을 때도 있었다. 달달한 이서 백의 대사에 마음이 두근거린다.황재하가 부럽기까지 하다니 입가에 미소를 띄우게 만드는 로맨스다. 사극이라고 하여 딱딱할 것 같았던 예상을 뒤로한 채 사건이 해결되는 그 괴정들이 너무 궁금해서 손에서 놓고 싶지 않았던 그들의 이야기에 흠뻑 빠졌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