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 - 지친 너에게 권하는 동화속 명언 320가지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것

이서희(지음) | 리텍콘텐츠(출판)

뇌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어주지 못해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건 바로 행복이에요.

p110

동화는 어린이만 읽는 것이라고 그렇게 생각하는 어른들이 많을 것이다. 나 또한 그랬다. 하지만 많은 책들을 접하며 오히려 동화가 나에게 준 감동과 여운이 때로는 더 크다는 것을 알 때가 있었다. 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이라는 책 제목처럼 그 말이 맞는 건지도 모르겠다.

유독 지친 날, 한줄기 위로가 되어주는 동화 속 이야기는 그렇게 날 찾아왔다. 동화 속에 담긴 영어 320가지는 앞으로 내가 인생을 살면서 잊지 말아야 할 명언들이 될 것이며 꼭 기억해야 할 이야기들이 될 것이다.

그중 나의 라임오렌지나무는 또 한 번 나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인간은 아픔과 준비되지 않은 이별을 맞이하며 살아가기에 늘 불안하다. 하지만 소설 속 주인공 제제라는 다섯 살 아이를 생각하며 우리의 삶도 태양처럼 따뜻한 빛이 머물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동화가 주는 의미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큰 의미를 담고 있다. 성인이지만 마음 한구석에 자리 잡고 있는 어린아이의 순수한 마음은 어느새 나를 위로하고 있지는 않은지?....


아름다운 동화 25편은 그들의 삶을 여정을 같이 위로하며 안타까워하고 기뻐하며 다양한 감정들을 독자들도 같이 공감할 수 있도록 쓰여있다. 또한 주인공들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들은 어느새 명언이되어 내 삶의 깊은 인생문장이 되었다.특히 동화의 짧은 줄거리와 함께 책 속에 담겼던 글귀들과 문장들은 마음에 와닿아 깊은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다.

그렇기에 책은, 동화는 독자들에게 없어서는 안될존재인가보다.잊지말아야할 소중함, 당신에게 건네는 위로, 긴 여정을 이겨낼 힘, 조금은 다르고 더욱 소중한 것들, 사랑과 온기의 힘을 다 같이 느껴보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