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되어가는 중입니다 - 매일 도망치기 바쁜 멘탈 개복치의 일상 극복 에세이
베스 에번스 지음, 이은숙 옮김 / 마시멜로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이 되어가는 중입니다

베스 에번스(지음) | 마시멜로(출판)

참지 않아도 돼

넌 이미 멋진 사람이야

본문 91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 노 다수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34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베스 에번스의 책이다. 인간은 태어나서 신생아로 시작하여 어른이 되기까지 많은 세월을 거치기 마련이다.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 속에서 겪어야만 하는 것들이 무엇일지 한 번쯤 생각해 본 적이 있었던가.



어찌어찌 살다 보니 어느새 나역시 어른이되어가고 있는 중이다. 어른의 잣대는 무엇일까? 과 연 어른은 무엇일까? 잠시 생각에 잠겼다. 저자가 하고 싶은 말... 그래도 다 괜찮다는 말 자체로도 난 왜 위로가 될까? 어떤 것이 정답인지 모르는 것이 인생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런 생각이 들 때쯤 이 책이 나에게 와주었다.



다들 나보다 더 잘 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면 그건 나뿐만이 아닌 이 세상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 생각해 본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과 함께 그 무엇보다도 남과 나를 비교하지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왜 사람들은 남들 인생에 관심이 많으며 남과 나를 계소 저울질 하며 그 스트레스를 온전히 내가 떠안는 그 짓을 하는 것일까? 어느 쪽이든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좋은 일이고 뒤처진다고 해서 세상은 끝이 아니라고...



나답게 나로 살아가는 것 그것이 성공이라고 말한다. 나이가 들면 저절로 어른다워지고 모든 면에서 완벽해질 것 같지만 어른의 삶이란 갈수록 어렵고 낯설기만 하다. 그래도 괜찮다. 나만 그런 것이 아니니까 말이다. 나도 어느새 나이가 먹고 있다. 어떻게 인생을 살아왔는지 되돌아보자면 그 어느 것보다 고 긍정적인 생각이 중요한 것 같다.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인 것을 잊지 말고 조금 더 성숙한 어른으로 자라기 위해 나 자신 스스로가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정말 그럴듯한어른이 되기위한 지침서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거 만든 책이었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더 많은 위로와 용기를 주기에 충분했다. 중간중간 나오는 그림들이 너무 귀엽고 앙증맞았다. 그래서 더 읽기가 편했고 공감 가는 부분들과 나를 위한 격려들이 가득했던 문장들을 잊을 수 없을 것이다. 삶을 살아가는데 작은 위로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