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퀴즈! 과학상식 : 귀여운 강아지 과학 ㅣ 퀴즈! 과학상식 85
권찬호 지음, 차현진 그림 / 글송이 / 2021년 9월
평점 :
퀴즈! 과학 상식 귀여운 강아지 과학
권찬호 (지음) 차현진(그림) | 글송이 (출판사)
펫로스 증후군
가족처럼 돌보던 반려동물이 죽었을 때, 키우던 사람이 느끼는 극심한 슬픔과 상실감 등의 증상을 말한다. 주로 식욕을 잃거나 불면증에 시달리며 우울증 등의 증세를 보인다.
이때 같은 경험을 가진 사람들과 슬픔을 나누고,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돌아보며 기념할 수 있는 앨범 등을 만드는 것이 펫로스증후군 극복에 도움이 된다.
본문 p63
강아지에 관한 과학 상식의 책을 접하게 되었다. 우리는 반려견을 키우고 있지는 않지만 워낙 강아지에 관심도 많고 강아지에 관한 과학을 알 수 있다고 아닌 유익한 정보가 가득할 것 같았다. 특히 큰아이와 함께 책을 읽다 보니 몰랐던 사실들도 많이 알게 되고 강아지에 대해 그동안 궁금하기만 했었던 것들도 책을 통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총 3장으로 구성된 과학 상식!
1장은 강아지에 대한 신기한 비밀들 오 가득하다. 지인 강아지를 가끔 보면 코가 촉촉이 젖어있는 것을 보았다. 강아지들의 코가 왜 젖어있는지 젖어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했었는데 그 이유를 이 책을 통해 알게 되다니... 어쩌면 무심코 지나칠 뻔했던 상식이다. 강아지들은 인간과는 다르게 코로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한다.
보통 건강한 강아지들은 코가 촉촉한 반면 코가 지속적으로 마르거나 표면이 갈라지며 이상 증세를 보이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서 이유를 찾아야 한다고 한다. 강아지와 인간의 다른 점이 많은데 이런 상식들을 알아두면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될까 싶었다. 과학은 세상을 이해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한다. 살면서 호기심으로 발생한 것들이 관심이 되고 그 관심을 더 깊이 생각해 보고 책을 통해 새로운 사실들을 알아나갈 때에 그것이야말로 과학이 우리에게 주는 또 다른 지혜로움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특히나 만화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다, 많은 상식을 알게 되고 그 상식들이 쌓여 생각이 풍부한 어린이가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 그 상식들이 발판이 되어 세상을 살아가는데 더 높은 과학적 세계를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과학은 어느 뷴야에든 속해 있다.
강아지에 대한 이 많은 과학적 지식을 통해서 반려견을 키우길 꿈꾸는 아이들에게 더없이 많은 지혜를 가져다주기에 충분한 책임이 틀림없다. 오랜만에 아이가 좋아하는 강아지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2장과 3장 또한 강아지의 세계, 강아지의 미스터리에 대한 이야기들로 가득해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 같다. 과학은 끝없는 신비로움인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주었다. 또한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은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반려견을 놓지 않는 바램도 함께 가져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