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너에게 - 엄마가 아들에게 전하는 사회생활에 꼭 필요한 60가지 팁
송정연.송정림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을 보고서는 우리 아이들이 생각났다. 아직은 초등학생이 두 아이에게 성인이 되어 사회생활을 시작할때 이책을 읽고 도움되었던 말들을 되새기며 이야기해주고 싶었다. 책에는 첫 사회생화를 하는 아들에게 엄마가 전하는 60가지의 팁이 적혀있다.



모든 부모가 그렇겠지만 성인이 되어 첫 회사에 들어가 만날 직장상사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사람들에게 어떻게 해야하는지...부모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를 그저 세상밖으로 내민 마음일테니 말이다. 이 책은 단순히 사회생활 뿐아니라 인생을 살면서 어쩌면 꼭 해주고 싶은말들인것 같았다.



부모는 어쩌면 인생 선배이기도하고 그 누구보다 자식들이 눈치안보고 당당하게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를 바라는 마음일것이다.두작가도 각각 아들을 두었다.나 역시 마찬가지로 아들을 두었다.그래서 이책이 더 마음에 와닿고 꼭 읽고 싶었던 이유도 그때문이 아니었을까...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서 알아두면 좋은 팁들을 엄마의 입장 인생선배의 입장에서 너무나 꼼꼼히 알려준다.앞으로 첫 사회생활을 할 모든 세상의 아들들에게 나 또한 이책을 권하고 싶은 마음이다.



살면서 아들들이 닥칠 상황들이 우리 생활에는 너무나도 많이 생긴다.

갑자기 장례식장을 가야할 일도 생기고 큰 행사를 치를 일도 생기고 여자친구가 생길일도 있을것이며 술마실때 어떻게 해야하나부터 어쩌면 실생활에서 겪을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두 작가는 아들들에게 이야기 해주고 싶었나보다. 쉽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어쩌면 가장 중효한 것임에는 틀림없어 보인다. 부모로서 놓치기 쉬운 부분들까지도 너무나도 섬세하게 알려 주었다.



성공이나 행복의 기준을 타인으로부터 찾지 말고 내가 직접 경험해보고 스스로 터득한다면 그보다 더 값진 성공과 행복이 또 있을까? 어느덧 나또한 사회로 나온지 20년이란 세월이 흘렀다. 그때는 그 누구도 나에게 사회생활에 대해서 조언을 해준다던지 꼭 알아두어야 할 행동들이라던지 등등 그런 이야기들을 아니 어쩌면 지금 책에 있는 그런 내용들을 그때의 내가 조금더 빨리 알았더라면 지금의 나는 과연 어떻게 변해 있었을까 문득 궁금해졌다. 다가올 성인을 다가올 사회 생활을 다가올 미래를 겁부터 먹지말고 부딪혀 보라는 말도 함께 하고 싶다. 더불어 사회 첫 발을 딛을 아들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