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쯤 나 혼자 어디라도 가야겠다 - 가볍게 떠나는 30가지 일상 탈출 여행법
장은정 지음 / 북라이프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시 쉬어가라고 나에게 힐링좀 하라고...그렇게 속삭이듯 <하루쯤 나 혼자 어디라도 가야겠다>라는 책은 아침부터 날 찾아왔다. 그리고 날 시간여행으로 데려가 주었다.가볍게 떠나는 30가지 일상 탈출 여행법이 소개되어진 책이다.바쁜 일상속에서 모든 것을 잠시 내려놓고 혼자 훌쩍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을 대변해준것이기라도 할까?나도 어느새 빠져들었다.

내가 아는 장소도 문득 문득 책장을 넘길때마다 나오곤 했는데 난 혼자 여행을 다닌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그래서 가끔은 다 잊고 홀로 가보는것도 좋을것 같다라는 생각은 했었으니까...작가는 실사진을 첨부해 그곳을 소개해주고 혼자갔을때 어떻게 지내야하는지도 설명해주었다.특히 서울 프라이빗 책방은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곳이다.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나를 위로해 줄 것만 같은 책방으로 작은 여행을 떠난다.


책속 세상과 마주했더 나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면 더 큰에너지가 생겨서 돌아올것만 같았다.사진만 봐도 잠시 힐링되는 기분이었다.예쁜 카페도 많이 소개가 되었다.그곳에서 혼자 마시는 커피는 또 어떤맛일지 궁금해지기도 했다.


봄,여름,가을,겨울 계절마다 각기 다른 여행으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주고 MBTI유형별로 추천하는 여행지도 별도로 씌여있어서 작가의 센스가돋보인 책이었다.이렇게 우리나라에 아름다운 곳이 많다는것을 다시금 알게해주어서 너무 고맙기까지 했다.코로나 시대에 선뜻 나서기도 불안할수 있겠지만 방역은 필수니까...너무 여행에 들떠 개인방역을 소홀히 하지말라는 작가의 마음도 엿볼수 있었다.작가는 혼자 처음으로 여행을 떠날때를 잊지못한다고 한다.아마 나도 그랬을것이다.

평생 잊을수 없는 추억일테다.가끔은 내가 원하는곳에 가고 내가 원하는것을 먹고 보고 즐기며그런 시간이 필요할 때가 있다.잠시나마 이 책은 나를 편한하게 지금까지의 삶을 위로해주는듯 하였다.혼자 한번쯤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꼭도움을 줄수 있을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은 책이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